반응형

따끈따끈 조금 전에 해본 포켓몬고 리더 공략이다.
나는 계속 안뜨길래 잠시 리더배틀을 중지한 건가 했는데
이게 웬걸 도구함의 로켓레이더를 체크하고 안하고에 따라
조무래기만 상대할 수도 있고, 리더까지 상대할 수도 있는 거 였다.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적어둔다.
물론 대충 게임하는, 나처럼 모르는 사람이 몇이나 있겠냐마는.

참고로 나는 게임을 한지 꽤 오래 되었지만 여전히 강점, 약점에 대해 잘 모른다.
몇몇 개의 속성만 아는데 뭐 물이 번개에 약하다던가 하는 기본적인 것들은 음 글쎄.
그래도 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는 것 같다. 알면 더 빠릿빠릿해질 수 있는 건 맞음.

어쨌든 나는 뭐가 나오는지 모르는 상태로 첫번째 판에는 거대코뿌리(떨어뜨리기/스톤에지), 마기라스(물기/스톤에지),
포푸니라(얼음뭉치/눈사태)를 골랐다.

보이는가 "효과가 굉장했다!" 운이 좋았다.
금방 이길 수 있었고, 니드런이 스킬을 한 번 썼는데 쉴드를 쓰지 않았다.
아니나 다를까 타격이 많지 않았다.
니드런은 스킬을 자주 쓸 수 있는 애라서 빨리 공략하는 게 좋다.

그 다음은 야도란이었는데 야도란에게 거대코뿌리 대부분, 마기라스를 바쳤다.

마기라스가 예상했던 것 만큼 제대로 활약하진 못했지만 최악은 또 아니었다.
그래서 그런저런 대로 그냥 쓰기로 했다 사실 거대코뿌리 남은 애로도 어느 정도 혼내줄 수 있음.

마지막은 헬가였다. 보다시피 박살났다. 요긴하게 쓰는 포푸니라가 이곳에서는 뼈도 못추리고 죽어갔다. 바꿔야지 얘는. 리더 시에라는 얄미워. 놀랍지도 않아서 이겨도 그렇게 기쁘지 않대. 기분 나빠.

다음 판에는 포푸니라를 괴력몬으로 바꿨다. 괴력몬(카운터, 폭발펀치)로 야도란 혼내주고,
헬가 이어 혼내주다가 거대코뿌리친구 소환해서 마무리했다.

이번에 포켓몬고에서 한 시에라 리더배틀은 거대코뿌리가 큰일 했다.
늘 이 구성으로 나오는 건 아니지만 니드런-야도란-헬가 구성으로 나온다면 참고해도 괜찮을듯.

별로 좋은 개체를 주진 않았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