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입에 기름칠 하기 위해 다녀왔다. 고기를 좋아하는 친구가 꼭 가고 싶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다녀왔는데 위치는 제주 삼화였다. 삼화에 갈 일이 거의 없는데 이렇게라도 다녀오며 콧바람 쐬는 거라 생각하니 나쁘지 않단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다니고 저렇게 다니다 맛집 발견하면 좋은 거고 아니면 뭐 아닌데로 그렇다 치자 하기로 했다.

춤추는돼지 제주삼화점에 다녀왔다. 숙성생고기 전문점이라고 적혀있었다.

고기와 면요리를 주문했다. 우리 세명 중 두명이 탄수화물이 있어야 고기를 맛있게 먹는 사람들이었던 탓이다. 고기만 주문했을 뿐인데 찌개와 이것저것 다양한 반찬들이 나왔다.

제주도 현지인 맛집 특징이라고 생각되는 게 밑반찬들이다. 외지인에게 인기 많은 곳들은 밑반찬이 진부하고 비루할 때가 많은데 현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매우 많은 곳들은 기본값으로 밑반찬이 먹고 들어간다. 찌개, 달걀찜 등 차별화를 두기 위해 노력한 게 아닐까 싶었다. 개인적으로 쌈채소가 풍성하게 나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건강하게 먹어야지.

고기를 골고루 주문했다. 소시지, 버섯, 고구마, 파인애플이 함께 나왔다. 가격이 싼 제주도 현지인 맛집 답게 고기는 직접 구워야 했다. 숙성고기인지 아닌지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누가 굽느냐이기 때문에 고기를 잘 굽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가격을 좀 더 주고서라도 구워주는 고기집에 가는 걸 추천한다. 내가 추천하는 제주도 고기 맛집은 정직한돈. 유명한 곳 거의 다 가봤는데 한 번은 만족해도 두번째에 실망한 곳이 대부분이다. 그냥 고기가 기본으로 맛있고, 본인이 잘 굽는 게 베스트.

우리는 모두 고기 굽는 걸 좋아해서 돌아가면서 구웠다. 콩나물, 김치 옆에서 자글자글 익어가는 거 힐링 그 잡채.

노릇노릇 구워서 맛있게 먹었다. 고기 자체만 보면 나쁘지 않은데 여기는 위생이 아쉽다. 집게 받았는데 사이에 고기 껴있고 더러워서 깨끗한 걸로 달라고 했더니 깨끗한 게 없다고 했다. 너무도 충격적인 부분. 없으면 그 자리에서 열심히 닦아서 가져다주는 게 맞지 않나 싶었다. 다른 건 깨끗하게 잘 관리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이런 의구심을 왜 우리가 가져야 하는 건가 또 다시 이상하다 생각했다. 일단 직원분이 친절하게 말씀해주셨고, 사장님은 아닌 것 같아서 그나마 깨끗한 거 받아서 티슈로 닦아서 썼다. 위생까지 갖춘 제주도 현지인 맛집을 찾고 싶다. 고기와 밑반찬은 맛있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제주도가 섬이라고 해서
해산물이 무조건 맛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섬살이도 벌써 2년반.
내가 겪어본 바에 따르면 제주도는 해산물 맛집이 많이 없다.
특히 스시 맛집은 손에 꼽게 경험하지 못했고,
이제는 그냥 하나로마트에서 사먹는 게
보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럼에도 입도하고부터 최근까지
꾸준히 방문한 곳이 있었으니 그게 바로 이곳이었다.
스시오하요 라는 이름의 용담 근처 초밥집.

 

늘 그랬듯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방문했다.

제주도민 맛집이었던 스시오하요는 원래 홀에서도 먹을 수 있었는데
왜인지 5월부터는 포장판매만 했다.
오하요스시 12p 15,000원.
참다랑어뱃살 포함 구성으로 나쁘지 않다.
재료 소진 시 까지만 선착순 판매한다.

메뉴판이 있지만 현재 단일메뉴로 오하요스시만 판매하고 있어
주문할 수 없어보였다.
내 경험에 따르면 장어가 맛없었고
나머지는 괜찮은 편이었다.

제주에서 먹은 초밥 중에서는 가장 맛있다고 생각했기에
나도 혼자 자주 왔었고
육지에서 놀러 온 친구들과도 자주 방문했더랐다.

기다리면서 읽어 본 일본 스시장인에게 배우는 스시의 기술.
살면서 처음으로 읽어 본 분야의 책이어서 신기했다.

초밥 뿐 아니라 해산물을 식재료 삼아 만든 음식들은
특성 상 변질 우려가 있어 구입 후 바로 먹는 걸 추천한다.
특별히 제주도민 맛집이었던 스시오하요에 방문했던 시기 역시
여름 즈음이었기에 더욱이 빠르게 먹기로 했다.

물티슈까지 야무지게 챙겨주셨다.

근처에 있는 이호테우해변에서 먹었다.
생긴 것 부터가 신선도가 떨어져 보여서 '음?'하고 먹기 시작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신선도를 찾아보기 어려웠다.
특히 참치 부위가 평소 스시오하요에서,
또 초밥집들에서 먹었던 비주얼과 달라서 조금 당황했는데
너무 충격적인 맛이었다. 흰살 생선도.

잘 안 팔리는 건지, 특별한 이유가 있었던 건지.
처음 먹어봤던 거라면 모르겠지만
10번도 넘게 자주 방문했던 곳이라
더욱이 마음이 아팠다.

이제 다시 방문하기 어렵겠다.
15,000원. 너무 아까웠다.
언제나 그랬듯 친절하셨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나만 알기 아까운 카페를 오랜만에 발견했다.
최근 포스팅하기가 어려웠던 이유가 여럿 있었는데
그중 하나가 낮은 만족도 때문이었다.
어쩌다보니 안좋은 곳만 적고 있는 나를 보니
좋은 곳도 좀 쓰고 싶단 생각을 했고
발견하고 싶었다.
특히 집 근처에 있는 곳을 더 알고 싶었다.
덕분에 최근 알게된 곳이 몇 곳 있는데
오늘은 ZINC를 적어보기로 했다.

제주공항에서 애월로 가는 길에 꼭 봤을 곳이다.
202번과 같은 버스를 타고 가게 된다면 모를까
자차를 이용하면 반드시 볼 수 밖에 없다.
뚜벅이가 가기엔 어려운 곳에 위치해있고
앞에 뜬금없이 커다란 닭 조형물이 있어서
눈에 띄긴 한다.
나도 친구도 '근데 왜 닭이지?'했다.
차마 물어보진 못했지만 이유가 있겠거니.

카페 징크 메뉴판이다.
굉장히 다양한 메뉴가 있었는데
샌드위치, 잠봉뵈르, 브런치, 파스타, 피자 등이었다.
나는 에그샌드위치를 먹으려고 했는데
사장님이 잠봉뵈르를 추천해주셔서
돈폭탄샌드위치랑 치아바타잠봉뵈르 주문함.
해물토마토스튜도 주문했다.
가격대는 9천원부터 1만8천원까지 다양했다.

코드 복사

수제햄으로 만드는 곳은 처음 봐서
얼른 먹고 싶었는데
손님이 많아서 늦게 나왔다.
보니까 사장님이 혼자 운영하시는듯.
여유롭게 방문해야 할 것 같다.
이번에는 시간이 많아서 괜찮았는데
만약 시간이 빠듯했으면 굉장히 쫄렸을 듯.

참고로 여기서 사용하는 밀가루는 프랑스산유기농
돼지고기는 제주흑돼지
고사리는 제주고사리
청은 모두 직접 만든다고 한다.
가격이 이해됐다.

아주 오래 기다리고 먹은 이것들.
진심으로 맛있었다.
너무 배불러서 다 못먹을 정도로
푸짐했다. 가격이 아깝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브런치보다 밥을 좋아하는데
이유는 브런치 먹고 배가 안 차기 때문.
심지어 가격은 더 비싸서 먹고서 후회할 때가 
아주아주 많은 편인데 제주 애월 하귀 카페
징크에서의 식사는 후회 없는 시간이었다.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메뉴가 가장 맛있었기에
다음에 가더라도 잠봉뵈르 먹을 듯.

코드 복사

스튜도 흡족했다.
엊그제 서귀포에서 스튜 맛집이라고 하는 곳을 갔었는데
취향이 아니어서 슬펐다.
해물도 많이 들어가 있고 자작자작한 국물도 취향이었다.
함께 나온 빵 찍어 먹는 게 또 좋았달까.
하나부터 열까지 맛있어서 재방문의사가 많은 곳 ZINC 징크.
앞에 뜬금없이 있는 닭만 좀 어떻게 했으면 좋겠다.

친절하고 탐나는전도 도고 포장도 됨.
배달의민족 배달도 하나보다.
아마 집까지 올 것 같은데
배달비 아까우니까 가서 먹어야지.
제주 애월 카페, 신상 카페 찾는다면
하귀 징크 추천하고 싶다.
너무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좋겠기도 하다.
일단 내가 가야 하니까..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포켓몬고 후기나 좀 적어봐야겠다.

나의 목표는 포켓몬 마스터. 마스터가 될 때까지 맨날 하려고 했는데
레벨이 50까지 생기면서 미뤄졌다.
50 찍으면 60 나오는 거 아닌가 몰라.

어쨌든 요즘엔 그림자 리더들 깨기에 몰두하고 있다.
이번에 잡은 건 시에라.
상대로 나온 그림자 포켓몬은 
꼬부기, 라프라스, 헬가였다.
별 생각 없이 대충 할 때 쓰는 조합으로 들어갔는데
져서 다시 매꿔서 들어갔다.

내가 데려간 건 전룡, 괴력몬, 창파나이트.
전룡의 전기 스킬이 꽤 잘 차서 꼬부기 오지게 박고
스킬 넘게 찬 걸로 라프라스 2번 때리고
괴력몬으로 바꿔서 열심히 또 때리고 죽을 때 까지 때리고

마무리는 창파나이트로 했다.
전룡-꼬부기 할 때 1대 맞아줌. 방패 아껴야지.

라프라스가 역시나 빡센데
답은 격투 밖에 없는 듯 하다.

창파나이트가 생각보다 헬가를 잘 패줬다.
덕분에 체력 90% 정도 남기고 끝냄.

1번 지고, 재도전 해 발라줬다.

12km 짜리 알.
요즘 포켓몬고 12km 짜리 알에서 나오는 포켓몬들이
과거에 비해 비교적 마음에 든다.
왜 껴있나 싶은 것도 있긴 하지만
사탕 많이 줘서 좋은데
알에서 나온 애들 스텟이 구려서 아쉽다.

꼬부기 나옴
한 번에 잡혀줌.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오랜만에 적어보는 정식집 후기이다.
때는 바야흐로 6월의 어느날.
와흘에 메밀마을이 아름답다고 해서 서쪽에서 동쪽까지
아주 성실히 달려간 날이었다.

어디를 가서 밥 먹으면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지 궁금해
열심히 찾아 다녀왔다.
예전부터 여기저기서 추천받았던 곳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다녀왔다.


이름은 선하다선 점심식사만 예약없이 가능했고
저녁식사, 토요일은 예약제로 방문 가능했다.
평일은 그냥 와서 식사, 예약도 가능하다 적혀있음.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무라고 적혀있다.
빨간 날은 그냥 못 간다고 보면 됨.

손님이 많다고 웨이팅이 있을 때도 있다는 리뷰를 보고
오픈어택과 다름없게 도착했다.
다행히 아무도 없었고 원하는 자리에 앉아 주문함.
우리가 주문한 건 보쌈정식 4인이었다.
1인에 17,000원 구성이었고
보쌈과 생선, 다양한 반찬이 나온다. 

꽤 오랜 시간 기다려서 받았다.
아무래도 이것저것 준비하다보니 그런 것 같은데
손님이 많을 때는 어떨지 상상이 안 간다.
오래 기다려서 밥 먹기 싫은 사람들은 정말 비추.
먹음직스럽게 생긴 보쌈과 고등어가 나온다.
근데 가격에 비해 양이 무척 적다.
관광객이 오면 만족할 수도 있는데
나는 아니었다.

제주에 살면서 정식집을 많이 가봤는데
꽤 실망스러웠다.
양도 적고 잡내가 났다. 고등어가 그나마 먹을만 함.

애월에서 8천원짜리 정식 2인 주문했는데
제육볶음에 고등어 2마리 나왔던 거 생각나서
아주 마음이 아프다.

밥이랑 국이 나온다.
반찬은 보면 알겠지만 무척이나 채소 중심적임.
아이들이랑 가서 먹을 반찬은 햄이랑 어묵볶음.

반찬은 더 채워준다고 해서
혹시나 하고 전도 더 주냐고 했더니 그건 아니라고 했다.
그나마 먹을만한 반찬이었는데 아쉽다.


제주 와흘 정식집 선하다선에 다녀오고서
친구가 어땠냐고 물어보기에
맛은 나쁘지 않은데 가격대비는 아니라고 말했더니
그럼 맛이 없는 거라고 했다.
가격 만큼 맛이 있어야 맛있는 거라고.
아주 맞는 말이라고 생각했다.

중요한 건 이게 제일 싼 밥값이었다.
살면서 고기를 남기고 온 적이 없는데
여기서 보쌈을 잔뜩 남기고 왔다. 
오른쪽 사진에 있는 건 남기고 왔다고 보면 됨.
고기도 지방중심적이고.
다들 밥 먹으면서 말 없어지는 건 오랜만에 봤다.

제주 조천 와흘 선하다선을 추천하냐고 물어본다면
유감스럽게도 아니라고 말하겠다.
장점이 있냐고 물어본다면 앞에 있는 주차장에
친절했던 직원 분들이라고 대답하겠다.

다른 메뉴는 안 먹어봤으나 우리가 주문했던
보쌈정식은 추천하지 않겠다.
재방문의사 X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오랜만에 애월에서 점심을 먹었다. 뭔가 물가가 비싸고 사람도 많다보니 잘 나가지 않게 되더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나간 이유는 친한 친구가 소개시켜준 맛집이기 때문이었다. 주변에 볼 일도 있어서 마침 방문해도 좋겠다는 생각에 들러보았다. 사람이 북적였다고 들었는데 내가 갔을 때는 비가 와서 그런가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 그래서 좀 좋았네.

더애월은 애월 하가리 쪽에 위치해있고 탐나는전과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최근 제주 지역화폐에 대한 논란이 많은데 한동안 충전 혜택이 사라진다. 예산을 다 써서라고 하는데 이게 최선인가 의문. 차라리 금액 한도를 낮추지 고작 4월에 죄다 줄이는 건 무슨 생각을 가진 사람이 이런 정책을 진행하나 의문이 들 정도다. 어쨌든 제로페이가 가능한 가게가 제주에 많진 않지만 없지도 않으니 제로페이와 탐나는전을 둘 다 쓸 수 있는 곳에서는 제로페이를 이용하는 게 오히려 좋을 듯 싶다.

애월 맛집 메뉴판이다. 흑돈김치찌개, 꽁치김치찌개, 양돈 두루치기 등 김치찌개와 두루치기가 메인인 점심 맛집인데 찌개에는 찰솥밥이 포함된다. 김치찌개 9,000원에 밥 포함, 두루치기 10,000원에 밥 별도다. 2인 이상만 가능한 메뉴이기도 해서 혼자 가게 되거든 김치찌개 메뉴를 주문하거나 두루치기를 2인 주문해야 한다. 메뉴를 추가할 때도 두루치기는 1인 추가가 불가하다. 많이 먹는 편이면 처음부터 양껏 주문해야 할성 싶다.

흑돼지김치찌개에 고기사리를 7천원 주고 추가했다. 추가하지 않으면 너무 적다는 평가 때문이었다. 그렇게 하면 2인에 25000원인데 찌개를 먹기에는 가격이 센 편이라고 생각했다. 이게 맛있거든 다음에 두루치기를 먹으러 오기로 했다. 100% 제주산 흑돼지만 사용하는 이곳. 제주산 양파만 이용해 쓴다고 한다. 더 애월은 흑돼지 김치찌개, 두루치기 전문점이다.

제주도 애월 점심 맛집 더애월 내부 분위기

직원분이 친절하셨다. 딱 봐도 고기가 많은 더애월 흑돼지 김치찌개.

솥밥인데 흰쌀밥이다. 보통 흑미밥이나 잡곡밥이 들어있는 것만 보다 흰쌀밥이 들어있는 걸 보니 신기했다. 찰솥밥이 2,000원이니 가격에 맞는 건가.


개인적으로 그렇게 인상적인 맛은 아니었다. 굳이 이곳까지 찾아와서 먹을 가격과 퀄리티는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가장 큰 이유는 이게 김치찌개인가 양파찌개인가 헷갈릴 정도로 김치가 적고 양파가 많았기 때문이다. 오래 끓이면 끓일수록 김치찌개 본연의 맛을 잃어가는 게 마음이 아팠다. 고기는 추가해서 이 정도면 추가하지 않았을 때는 어느 정도인지 예상이 되었다. 가성비가 아쉬운 더애월.

솥밥 덕분에 오랜만에 누룽지까지 먹고 나올 수 있었다. 그래도 좋은 점. 근처에 하가리 연못도 있고 더럭분교도 있어서 주말에 가볍게 돌아보기 좋은 마을이긴 하다.

이렇게 적혀있는 문구 덕분에 휴대폰이랑 소지품 잘 챙겨서 나왔다. 다녀와서 추천해준 사람에게 아쉬웠다고 하니 두루치기가 훨씬 맛있다고 했다. 언젠가 지나가게 되면, 배가 고픈데 갈 곳을 도저히 못 찾게 되면 들러봐야지. 제주도 애월 점심 맛집... 그래..!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오션뷰가 탁월한 애월 카페를 발견했다. 가성비까지 좋아 자주 다녀오는 곳 중 하나이다. 산책 삼아 오며 가며 발견했던 곳인데 제주 친구가 먼저 다녀와 추천해주어 결국 나도 다녀왔다. 위층에는 양고기집이 있었는데 사라진 듯 했다. 시기가 안좋아서 사라진 거 같은데, 먹어본 경험이 있는 바 상당히 맛있었기에 아쉽다. 그 자리에는 바디테라피가 자리를 잡았다.

내가 다녀온 씨사이드 seaside는 애월 로스터리 카페이다.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 오션뷰는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

핸드드립, 아메리칸브런치, 로스팅카페, 원두구매를 키워드로 두고 있는 이곳은 08:00-22:00 꽤 긴 영업을 해내는 곳이었다. 참고로 매주 월요일 휴무다. 제주는 영업시간과 휴무일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인스타 확인으론 모자라다. 카카오맵과 네이버플레이스 모두 체크해야 한다. 셋 중 하나에만 업로드하는 곳도 많기 때문이다. 번거로우나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 한다.

씨사이드 메뉴판이다. 아메리카노는 4,500원이며 카페라떼, 카푸치노는 5,000원이다. 아포가토는 5,500원, 코코넛커피는 6,500원이다. 콜드브루는 변동이 있다고 하였다. 브런치는 14,800원으로 여느 브런치 카페와 비슷한 가격이었다. 로스터리인지라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겠지만 주스, 수제차, 허브티, 맥주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누가 방문하더라도 먹을 것이 하나 쯤은 있을 듯 했다.

씨사이드는 원두를 두 가지 둔다. 씨사이드 레드는 부드럽고, 가벼우며 산미가 있는 원두, 씨사이드 블루는 묵직하고, 바디감이 있으며, 산미가 없다. 아무래도 산미가 있고 없고에 따른 취향 차이가 극명하게 갈리기 때문에 고안해낸 방법이리라 생각되었다. 나는 산미가 없는 원두를 즐겨 찾는 편이라 씨사이드 블루로 선택했다. 메뉴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씨사이드 실내 인테리어이다. 제주 애월에는 수많은 카페들이 있다. 다양한 컨셉과 인테리어, 분위기와 맛으로 어느 하나 같은 곳이 없다. 씨사이드는 엔틱한 스타일의 공간이다. 주인장의 취향이 가득 담겨있는 공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다.

그리고 바다가 보인다. 저 멀리 등대도 보이고, 하귀포구를 즐길 수 있는 뷰다. 문을 열고 나가면 더욱 시원한 바다를 만날 수 있다.

날씨 좋을 때 가면 제주 애월 오션뷰 카페로 잘 즐길 수 있다. 날씨가 흐리더라도 그 자체적인 분위기가 있으니 아묻따 다녀와도 좋을듯 하다.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도 무시할 수 없다. 오션뷰 카페는 아메리카노 기준 기본 6,000원부터 하는 경우가 많다. 나는 그래서 제주도민으로 살기 시작하고서는 뷰 좋은 카페는 잘 안간다. 가더라도 프랜차이즈 위주로 방문하는데 말이다. 씨사이드는 그 어디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허락한다.

어디 앉으면 좋을지 고민이 된다. 차라리 혼자 방문하면 앉을 곳이 많은데 애매하게 셋이 방문하게 되면 어디 앉으면 좋을지 고민하게 된다. 다행스럽게도 편안한 소파자리가 있어서 앉아 주구장창 수다 삼매경 했다. 내 추천으로 방문했는데 모두 좋아해주어 기분도 좋았다. 제주도민 추천이라고 하면 기대하는 바가 꽤 크기 때문에 추천하는 입장에서도 다소 긴장이 된달까.

제주 애월 씨사이드에 갈 때마다 느끼는 건데 커피가 맛있다. 괜히 로스터리 카페가 아니다. 씨사이드 블루 원두가 나한테는 잘 맞는 거 같다.

이곳의 아쉬운 점은 나이 많은 분들 중 시끄럽고 배려 없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신다는 거다. 모든 분들이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싶지만 내가 갈 때 마다 있었다는 게 슬펐다. 전세 내고 이용하면 얼마나 좋을까 싶은 ㅎ_ㅎ.. 비수기를 기다리는 나는 제주도민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우연하게 알게 된 맛집이다. 어디 가서 소개해놓고도 창피함을 얻을 걱정이 없을 법한 맛집. 그런 곳을 만나기란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간만에 흡족한 곳을 만났다. 이름은 못생긴뚱돼지. 천안 성정동에 위치해있다.

간판을 보고서 여기는 오지고 지리는 맛집 아니면 개노맛집일 거라고 생각했다. 사실 간판에 돼지가 그려져있는 곳은 잘 안들어가는데 추천해준 사람이 내가 신뢰하는 몇 안되는 혀 예민한 사람이라 믿고 들어가보기로 했다.

우리는 오후 5시에 방문했다. 벌써부터 들어와 계시는 팀이 2팀 계셨다. 재밌었던 건 혼밥 중인 분도 계셨다는 거.

 

못생긴뚱돼지의 메뉴판이었다. 차돌박이, 돼지생갈비 등의 고기류가 있었다. 우리는 생삼겹살과 항정살 그리고 비빔국수를 주문했다. 차돌박이와 돼지생갈비는 2인 이상 주문해야 했고 나머지는 그런 게 없었다. 고기류는 100g당 얼마인지도 디테일하게 적혀있었다. 그나저나 소주 5천원 시대가 진짜 열렸다는 걸 눈으로 확인했다. 나는 술을 즐기는 편이 아니어서 그다지 상관은 없지만 애주가들이 슬퍼할 소식. 

천안 성정동 맛집 못생긴뚱돼지의 기본반찬들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계란후라이를 비롯한 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것들이었다. 계란후라이 반숙 내 스타일.

명란도 주셨는데, 나중에 보니 가위로 잘라서 먹는 거 였다. 따로 말씀이 없으셔서 반찬이구나 하고 먹었는데 물론 그것도 맛있긴 했지만 사장님이 나중에 말해주심.

파채도 있었다.

항정살과 삼겹살이 나왔다. 고기를 주문하면 사장님이 김치냉장고 같이 생긴 곳에서 커다란 락앤락(?)을 꺼내신다. 거기서 고기를 하나씩 꺼내서 잘라주시는데 여기 혹시 정육식당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고기에 진심인 사람과 다녀왔는데 고기 상태가 너무 좋다고 감탄했다. 이 가격에 이렇게 먹어도 되는 걸까 잠시 생각했다.

물론 직접 구워야 했는데, 고기를 잘 굽는 사람이 아니어도 크게 걱정 안해도 될듯 하다. 나는 고기잘알과 다녀와 그런 걱정 따위 애초에 하지 않았지만 고기를 구우면서 보니 사장님이 넓은 시야로 모든 테이블을 보고 계신다. 노답인 것 같다 싶으면 가서 알려주시고 또 직접 뒤집어주시기도 하셨다. 엄청 츤츤하게 해줄 거 다 해주시고, 안해주셔도 되는 것 까지 해주시는 분이셨다. 어떻게 하면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매일매일 고민해온 느낌. 장인 정신이 느껴졌다. 여기가 내 동네에 있었다면 정말 자주 갔을텐데, 천안에 있다는 게 아쉽다.

비빔국수도 나왔다. 양념소스가 딱 쫄면 소스였다. 면만 쫄면의 면이었으면 빼박 쫄면 먹는 기분이었을듯. 양도 엄청나게 많았다. 김치찌개를 시킬까 하다가 사이드메뉴 찌개를 10,000원이나 주고 먹어야 한다니라는 생각, 그리고 다 못 먹을 거 같다는 생각으로 주문하지 않았는데 다른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꼭 주문해 먹으라고 추천하더라. 다음에 만약만약 가게 된다면 꼭 먹어봐야겠노라 다짐했다.

삼겹살을 먹고서 항정살을 먹을 때 쯤 사장님이 오셨다. 다 익어서 올려둔 삼겹살을 보시고는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 조합으로 직접 올려주셨는데, 접시에 비빔양념 있는 거 보고 원래 비빔양념 있는 접시에는 맛이 섞여서 안 올려주는데 - 하며 사장님의 신념(?)을 엿볼 수 있게 해주셨다 허허 너무나도 재밌고. 항정살도 잘라주셨는데 못생긴 뚱돼지의 항정살은 통항정으로 나와서 직접 잘라야 한다. 이렇게 큐브스테이크마냥 잘라주는 곳은 처음 봐서 감탄스러웠다. 왜냐면 맛까지 좋았기 때문. 

친한 친구들 가족들과 꼭 가고 싶은 천안 맛집이다. 특히나 성정동에 사는 사람들은 꼭 가봤으면 좋겠다. 우리 먹기 시작한지 20분만에 테이블이 꽉 찼다. 근처에 별관도 있다고 들었는데 일단 나는 본관에 정신없이 들어갔다 나오느라 못봤다. 추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오늘은 휴애리에 동백꽃을 보러 갔다가 들린 식당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많은 분들이 제주에 올 때 꼭 검색한다. '제주도민 맛집'이라고. 
찐도민이 된지도 이제 3년차 그동안 알게된 도민 친구들에게 추천받아 다녀온 식당을 소개한다.

이곳은 서귀포 토평동에 위치해있다.
근처에 두루치기 맛집으로 유명한 곳들이 몇몇 있더라.
나는 동성식당을 먼저 가보기로 했다.
다음번에 또 다른 곳을 가게 되거든 포스팅을 하겠다.

정말 동네 바이브다. 동네 사람들이 가족끼리 외식 오는 곳이었다.
제주시에서 서귀포시까지, 멀리서 온 사람으로 보이는 이는 몇몇 없었다.
간간히 여행객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있긴 했지만 정말 소수였다.
어쨌든 동성식당 메뉴판을 보면 두루치기 가격이 인당 7,000원 정도이다.
공기밥은 별도.


그런데 메뉴판 옆에 메뉴선택 요령으로 좀 더 맛있게 먹고 싶거든
가격을 추가해 오겹살 두루치기로 먹기를 권한다.

우리도 3,000원을 추가해 10,000원짜리 오겹살두루치기로 주문했다.

주문하면 다소 까칠한 편인 직원 분들이 서둘러 반찬들을 내어주신다.
굉장히 빠르고 급하게 내어주심.
상추쌈도 주심. 제주맛이 가득 나는 반찬맛이었다.
제주도민 찐맛집 원하면 참고.

우리는 3인분 주문했다. 3인분의 오겹살 두루치기 양이라고 보면 된다.
새송이버섯, 감자, 두루치기 등이 들어가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생으로 나오면 식재료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좋다.
요리되어 나오면 완성된 것만 볼 수 있다. 물론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서귀포 가성비 도민 맛집 동성식당에서는 콩나물 등 세가지 무침을 주는데 요리가 다 되어갈 때 넣어달라고 하신다.
근데 이게 재료 넣는 거, 불 줄이는 게 직원 분들마다 사인이 달라서 확실하게 확인해야 한다.

적당히 먹다가 밥 추가 해서 볶아먹으면 된다. 볶음밥 비용을 받진 않았다.
공기밥 가격만 내면 되어서 이것 역시도 가성비라고 생각했다.
우리처럼 휴애리자연생활공원 다녀오는 김에 서귀포 도민 맛집 찾아 다녀올 때 들리면 좋을 곳.
이름은 동성식당이다.

다녀온 이후에 근처 동네 분이 또 추천해주셔서 유명한 곳이구나- 생각했다.

나올 때 있었던 귤. 겨울임을 재확인한다.

가성비는 좋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엇다.
기억에 남는 게 남은 상추쌈을 테이블 위에서 확인하시고 
따로 한장 한장 보면서 챙겨가신 거.
참고로 상추는 재활용 가능한 식재료임. (근데 좀 뒤에서 했으면 어떨까 ㅎ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