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애월 맛집을 포스팅 해본다.
부지런히 다니고 있지만 티스토리에는 잘 올리지 않고 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각설하고, 본문으로 들어가야지.

오늘 리뷰할 곳은 더럭분교 바로 앞에 위치해있는 연화반점이다.
같이 나들이 다녀온 지인이 여기 알고 있냐고, 꽤 괜찮다고.
반주 한 적이 있는데 기억에 남는다고 추천해줘서 같이 다녀왔다.

평소 웨이팅이 있는 곳인지 가게 앞에 자리가 마련되어있었다.
햇볕이 인상적이게 들어왔던 곳.
제주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이 이용가능한 곳이었다.
들어가면 로봇 같으면서도 친절한 직원 분께서 응대해주신다.

애월 중국집 연화반점 메뉴판이다.
짜장면이 5,000원이라니. 물가를 실감하는 요즘이다.
어디를 가더라도 이제 짜장면은 기본 5,000원.
그 이하인 짜장면집은 제주에서 본 적이 없다.
작년부터.
어쨌든 짜장면 2개를 주문했고
탕수육 미니사이즈가 시켜서 하나 주문해봤다.
가격은 10,000원으로 그래도
부담없이 주문해 먹을 수 있는 크기였다.

1시반 좀 넘어서 갔더니 (평일) 사람이 적었다.
아니 우리가 들어갔을 때는 사람이 없었다.
먹다보니 혼밥하러 들어오는 사람들이 두 팀 생겼고,
평일 이 시간은 사람이 없거나 적구나 라는 걸 머릿속에 입력했다.
왜냐하면 맛있거든 다음에 또 와야하기 때문이다.
위드코로나 이야기가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앞으로도 걱정될 건 맞고,
사람이 적은 곳을 성실하게 찾아댈 걸 알기에.

어쨌든, 중국음식은 빠르게 나온다는 게 큰 장점이다.
제주도 더럭분교 맛집 연화반점에서도 짜장면이 금방 나왔다.
맛은 노멀했는데 정말 노멀 그 자체였다.
사실 짜장면만 본다면 다시 재방문할 것 같지는 않다.
어디를 들어가도 이 정도는 할 게 분명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탕수육이 정말 맛있었다.

연화반점의 탕수육은 이렇게 소스가 부어져 나오진 않는다.
찍먹할 수 있도록 소스가 따로 나온다.
부먹할지 찍먹할지 일행과 이야기를 나눈 후 부먹으로 길을 텄다.
탕수육이 바삭한 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찍먹 하면 된다.

어쨌든, 내가 제주도 애월읍 맛집 연화반점의 탕수육이 맛있다고 하는 이유는,
튀김이 과하게 두껍지 않고 고기가 얇지도 않다.
생각보다 고기도 두껍고 튀김도 딱 맛있는 두께여서 맛있었다.
소스도 상큼하니 맛있으면서 깔끔했다.

탕수육이 생각나서 다시 재방문할 것 같다.
그래도 일반짜장면은 다시 주문 안해야지.
차라리 간짜장을 주문해보고 싶다. 

친절하거나 가격이 싸거나 하지는 않지만
주말에 더럭분교 입장이 가능하니, 주말 나들이 때 들리거나
탕수육 먹으러 가고 싶을 때 생각날 곳.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