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친구들과의 만남을 위해 인천에 갔다가 들린 만두집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개인적으로 만두를 좋아하는 편인데 한동안 먹지 못해 너무 속상했다. 때문에 만두집을 보자마자 아-주 충동적으로 들려버렸고 결론적으로 인정, 핵인정인 곳이랄까. 이름은 백남옥손만두로 생각보다 많은 곳에 위치해있는 듯 하다. 왜 나는 처음 본 건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

인천 만두 맛집 백남옥손만두는 방송에 많이 나온 곳이기도 했다. 생활의달인을 시작으로 생생정보통, 2TV아침까지, 세 가지 다 챙겨보는 편은 아니지만 '달인'은 비교적 신뢰하고 있기에 반가웠다. TV에 나온다고 해서 다 맛있고, 다 좋지는 않다는 걸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 마케팅의 연장이라는 것도 알지. 

달인에 나온 만큼 제목에 백남옥'달인'손만두라고 이름을 가지고 있다. 뭐 달인이라는 이름이 붙은 곳 치고 맛없었던 곳은 없었기에 아주 기대했다. 그냥 만두집이라서 왔는데 보면 볼수록 기대 되는 거 실화지? 라며 메뉴판 보고 주문했음.

가격은 고기만두, 김치만두 8개 기준 4,000원이었다. 그 외에 왕만두도 있었고 새우만두도 있었는데 이 외에도 먹어야 할 게 많았던 터라 깔끔하게 두 가지로 골랐다. 

결론적으로 아주 맛있었다. 시간이 지나고서 먹게 되어 식은 만두를 먹을 수 밖에 없었는데 근데도 존맛 짱맛 핵맛이었다. 친구들이랑 말하면서도 '식지 않았을 때, 갓 나왔을 때 먹었으면 진짜 레알 찐맛이었겠다'며 아쉬워했다. 어쨌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짱맛이었던 건 레알 트루. 만두피는 속이 보일 정도로 얇았지만 쫀득했다. 속도 재료들이 하나하나 씹히면서도 어우러져 조화롭다고 느꼈달까.

김치도 맛있었지만 내 최애는 고기였던 걸로, 새우도 궁금해졌다. 우리 동네에 있는지 찾아봤지만 없어서 살짝 슬픈 지금, 또 만나게 된다면 고민하지 않고 바로 흡입하리라 다짐했다. 

카카오맵에는 백남옥손만두 인천점이 나오지 않아 첨부 못함 쥬륵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