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이동 맛집 타도삼겹 가성비 맛집으로 핵추천

오늘은 내가 매우매우 애정하는 맛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한다. 돼지병이 심하게 돌고 있는지라 조심스럽지만, 그래서 더 얼른 먹어야 겠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삼겹살. 잠실 근처, 석촌호수 근처 삼겹살을 참 맛있게 하는 곳이다. 이름은 타도삼겹, 석촌호수 맞은 편에 있는 방이동먹자골목에 있는 곳이다. 석촌호수에서 좋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는 터라 추천하고 싶다. 여기서 삼겹살 오지게 뿌시고 송리단길 가면 딱딱 맞을 거라 확신쓰. 아 참고로 나는 이 근처에서 꽤 오랫동안 살고 있다. 맛집리스트도 있음. 어쨌든 거기에 최근 올린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이므로 꼭 가보셨으면 좋겠다. 언제 가도 사람이 별로 없어서 곧 사라질까봐 무서운 곳. 

02-418-2585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2길 18-22
공휴일 및 주말 13:00 - 23:00
평일 11:30 - 24:00
B.T 14:00 ~ 17:00

방이동 맛집 타도삼겹 메뉴판 일부다. 나는 항상 국내산 삼겹살(10,900) 2인분에 예산 메밀 김치말이국수(6,000)를 먹는다. 이번에는 끌젓(2,000)도 추가해서 먹었다. 아 참고로 네이버예약하면 폭탄 계란찜을 서비스로 준다. 나는 두 번째 방문부터는 항상 네이버예약을 했다. (네이버예약 은근히 꿀인 혜택이 많아서 어디 방문하기 전에 꼭 검색해본다.)

타도삼겹은 반찬이 짱짱하다. 삼겹살이 10,900원이라는 혜자로운 가격을 가진 곳이라 첫 방문 때 별로 기대가 없었다. 적어도 반찬은 적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꽤 다양하고 개성있는 반찬들이 있었다. 뭐든 마음에 드는 게 1개는 있을법 하다. 아 여기에 김치까지 있다. 4번의 방문 동안 다 다른 사람과 갔는데 각자 좋아하는 게 달랐어서 신기했다. 나는 김치랑 먹는 게 제일 맛있어.

이곳은 맛있게 먹는 방법 4가지를 이렇게 내세운다. 찍먹, 쌈먹, 돌먹, 푹먹. 각각 마늘간장 소스에 찍어먹기, 쏨땀 샐러드, 배추찜에 싸먹기, 메밀 비빔면과 돌돌 싸먹기, 끌젓이 찍어먹기. 뭔가 굉장히 컨셉을 잡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느낌이 뿜뿜 들었지만 어쨌든 혜자로우니 멋있다고 생각하기로 했다. 

방이동 맛집 타도삼겹이 짱 멋있는 이유 중 하나는 10,900원짜리 삼겹살에 버섯, 감자, 양파가 나온다는 점과 더불어 직접 다 구워준다는 부분이다. 나도 이제는 삼겹살을 어느 정도 굽게 되었지만 그래도 역시 일해주시는 분들이 구워주시는 게 정말 맛있더라. 맛이 다름. 난 언제쯤 그런 정도가 될까 흑흑. 

거의 다 구워졌을 때면 조금만 익혔다가 먹으라고 한다. 근데 그냥 그 때 바로 올리는 게 나음. 조금 더 기다렸다가 올리니까 질겨지더라. 바로 먹은 건 맛있었다. 다음 부터는 조금만 더 익히라고 할 때부터 먹어야겠다. 어쨌든 어떻게 봐도 10,900원에 먹을 퀄리티는 아니다. 존맛탱구리 여기저기 추천빠샤 해주고 싶은 맛이다. 정말 맛있음. 아 사진에는 없지만 끌젓은 토종 된장, 토종 젓갈, 신선한 야채랑 보글보글해 나온다. 사진에는 없지만 그냥 일반 고기집의 멜젓이 크게 나오는 점이다. 2,000원이나 되니까. 어쨌든 첫 시작부터 끝까지 먹으면 다 사라진다. 나는 멜젓을 매우 좋아하는 편이라 정말 맛있게 먹었다.

예산 메밀 김치말이국수는 예산에서 공수한 예산 메밀면과 손수 담근 열무 김치, 칼칼한 국물의 조화를 이야기 한다. 막 특별한 맛은 아닌데 나는 고기랑 면음식 조화를 좋아하는 편이라 무조건 주문한다. 비빔보다는 김치말이가 내 스타일이었다. 개인적으로 칼칼하다는 생각은 안들었다. 그냥 김치말이국수인데 면이 좀 독특한 편이랄까.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게 만약 타도삼겹에 방문하고 싶어서 네이버예약을 하셨다면 꼭 들어가자마자 "계란찜 서비스 주시나요?", "네이버예약 서비스 부탁드려요"라고 말씀하시길 추천한다. 주겠지 주겠지? 안줌. 말해야 줌. 그래서 먹다 중간에 계란찜 서비스 주시나요? 라고 여쭤봤더니 아 드릴게요 하면서 그제서야 줌. 엄청 늦게 나와서 다 못먹었다. 저번에는 아 까먹었나보다 했는데 이번에도 그러는 거 보니까 미리 말해야 하나보다 싶었다. 다음부터는 들어가자마자 말해서 재빠르게 먹어야지. 

어쨌든 방이동 맛집, 잠실 삼겹실 맛집 찾는 사람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다. 14,000원짜리 삼겹살 정말 많이 먹어봤는데 그에 뒤지지 않는다. 또 먹고 싶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