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홍대에서 다녀온 카페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홍대 동교동 쪽에 있는 곳인데 사실 동교동은 너무 넓다.
홍대 잘 모르던 나도 동교동 서교동이 오지게 넓다는 건 일찌감치 알았다. 
이곳은 홍대입구역 8번 출구와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한 카페라고 보면 된다. 이름은 커피슬롭 coffee slob
근처에서 소고기 흡입하고 디저트 찾아 삼만리 하던 길에 우연히 발견한 곳! 

 

COFFEE SLOB
02-363-3222  
서울 마포구 홍익로6길 67
매일 09:00 - 23:00

 

 

넓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이끌리어 들어갔다. 나도 모르게 들어갔다 라는 말이 이럴 때 쓰는 말일까.
시원시원하게 확 트여있을 뿐 아니라 자리도 다양하게 이루어져있었다.
의자는 대부분이 딱딱한 의자였고 안쪽에는 그나마 조금 푹신한 자리가 있었다.
우리는 그 자리를 찾아 자리 잡았다. 전체적으로 테이블 간격도 나쁘지 않고 1인이 와 앉을만한 자리도 있어 좋았다.


 



홍대 동교동 카페 커피슬롭의 메뉴판이다. 가격도 나쁘지 않았다. 우리는 다크초코릿라떼와 자몽에이드를 주문했다.
다크초코릿라떼는 3,800원 자몽에이드는 4,300원이었다. 합쳐 8,100원이니 타 카페 대비 가격은 괜찮았다.
케익 종류도 다양해 선택지가 넓었다. 이 점 특히나 마음에 들었다. 물론 이번에는 먹지 않았지만.


스테인리스 재질로 추정되는 컵에 담겨왔다. 매우 깔끔하게 느껴졌다. 
인테리어 뿐 아니라 음료 컵 까지도 비슷한 맥락으로 느껴졌다. 
맛은 어떨지 궁금했다. 가격도 착하고 인테리어도 괜찮은데다가 맛까지 괜찮으면 이곳은 정말 추천할만 하겠다 싶었다.
홍대에 나름 자주 가는 사람 중 하나로서 정말 괜찮은 곳으로 만나게 되지 않을까 기대했다.

 

근데 맛은 영 실망스러웠다. 초콜릿 가루가 다 녹지도 않아 뭉텅뭉텅 있었고, 맛도 밍밍했다.
제티 사서 타 먹은 느낌, 게다가 얼음도 과하게 많아 금방 녹았고 빠른 속도로 더욱 밍밍해졌다.
3,800원 중 자릿값이 3,300원 정도지 않을까 싶었다. 

 

자몽에이드도 초코릿라떼에 뒤쳐지지 않았다. 살면서 이렇게 밍밍한 자몽에이드는 처음 먹어봤다.
대학교 앞에서 먹었던 3,000원짜리 자몽에이드도 이런 맛은 아니었다. 게다가 떫기까지 함.
뭐 어떻게 커버 쳐줄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는데 아메리카노가 비교적 싸다는 것(?)
깔끔하고 뭐 공부하기 괜찮은 분위기였다는 것?


그렇지만 카페 크기 대비 일하는 사람 1명은 너무하다 싶었다. 지하도 있었던 걸로 기억되는데 지하에는 누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0
어쨌든 그 넓은 1층에 한 명의 직원이 있었다. 어쩐지 표정이 안좋은 게 이해가 되더라. 사람이 더 늘어야 하지 않을까 싶었음.


홍대 동교동 카페 커피슬롭,
혼자 앉아 공부할 사람들에게는 괜찮을 듯 하지만 그 외라면, 특히 맛이 중요하다면 정말 진심으로 비추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