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내 나와바리, 뭐 집과 제일 가까운 번화가인 잠실새내 (구 신천)의 카페를 하나 적어보려고 한다.
이곳은 무려 네 번째 방문인 곳이었다. 잠실새내는 땅 값, 자릿세가 비싸서 그런지 개인 카페가 거의 없었다.
얼마 전부터 속속 생기고 있는데 그 첫 빠따가 디어블라썸 커피였던 것 같다. 

한참 인스타갬성이 핫할 때 생긴 곳인지라 근처 사는 사람들에겐 핫플이나 마찬가지였다.
신천은 술집, 유흥주점이 많아 밤에 삐까뻔쩍 하다, 그렇지만 술 못 먹는 사람들에게는 황무지나 다름없다.
스타벅스는 항상 꽉 차있고, 갈 길 잃은 어린양 마냥 헤매기 일쑤이기 때문.

디어블라썸

02-6014-4619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12길 23
매일 12:00 - 22:00
금, 토 12:00 - 23:00
둘째주 넷째주 월요일 휴무

여윽시 인스타갬성, 지금 봐도 인스타갬성틱 하다. 화이트화이트한 벽, 무얼 갖다 대도 자연스러이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
잠실새내 카페 디어블라썸은 의자, 테이블, 온갖 것들이 감성적으로 잘 세팅되어있는 곳이다.

언제 가도 사람이 많다. 이런 인기있는 곳은 웬만하면 늦게 가는 게 좋다. 나도 매 번 8시 넘어 방문하는데 그럼 자리가 꼭 있다.
물론 사람이 오지게 많아 한 자리 밖에 없었지만, 2-30분만 지나도 사람들이 텅텅 비기 시작한다. 주중에는 10시까지 하니 참고!


신천 카페 디어블라썸의 메뉴판! 1인 1메뉴 주문을 권장한다. 테이크아웃 시 할인이 있는데 이게 있고 없고가 꽤 차이가 크더라.
나 또한 테이크아웃 할인 되는 곳을 지향하게 된다. 분명 가격에 자릿값이 들어가있을텐데 안해주는 곳은 왜 안해주는 건지 궁금하다.
분명 이유가 있을테니. 우리는 리얼딸기우유 두 잔과 큐브라떼 연유로 한 잔 주문했다. 그리고 시즌 한정 딸기토스트도 주문했다.


디어블라썸에 종종 방문하다보니 차이점, 달라진 점들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번에 발견한 건 디저트류였다.
디저트류가 약간 비루했었는데 뭔가 푸짐해졌더라. 요즘 디어블라썸의 저 제리케이크가 인기 많더라.
근데 나는 다른 곳에서 먹었었고, 내 입맛과 안맞았기에 주문하지 않았다. 한 번 쯤 먹어보기엔 괜찮다.

 

우리의 메뉴, 딸기토스트가 있어서 그런지 시간이 꽤 걸렸다. 왜 이리 오래 걸리는 거야? 라고 잠시 생각했는데 메뉴 나온 거보고 수긍.
일하는 분이 한 분 밖에 안계셨다. 그것에 비하면 조금 일찍 나온 게 아닐까 싶었다.


딸기토스트는 디어블라썸에서 처음 본 메뉴라 주문했다. 이 근처 사시는 분이시라면 라라브레드를 아실 것 같다.
비주얼은 비슷하다. 물론 라라브레드는 3층 정도 쌓여있는 층층 딸토였다면 이건 단층 딸토!


맛도 나쁘지 않았다. 다만, 조금 더 바삭바삭하면 토스트라는 이름에 잘 맞겠다 싶었다. 
크림이 올라가있다보니 자연스레 눅눅해지는데 바삭바삭하지 않은 토스트라 그런지 더 눅눅하게 느껴졌다.
딸기들도 맛 좋고, 블루베리도 상태가 괜찮았다. 가볍고, 또 기분 좋게 먹기 나쁘지 않은 메뉴였다.


함께 간 언니가 주문한 큐브라떼 연유. 연유와 헤이즐넛 중 고를 수 있는데 언니는 연유로 주문했다.
밤 늦은 시간인데도 커피를 먹다니 대단하다 싶었건만 카페인이 별로 효과가 없단다. 부러워라.
언니가 맛있게 먹었다. 나쁘지 않다고만 했다. 아, 위에 있는 얼음은 스누피 모양이었다. 신기!


이 딸기라떼. 예전에 처음 방문했을 때의 리얼딸기우유가 생각난다. 얼음만 옴팡지게 많아 이게 왜 이 가격인가 했었는데-
얼음양이 줄고 비율도 적절해지면서 자주 찾게 되는 메뉴가 됐다. 
대부분의 카페에 있는 딸기라떼. 이름만 스트로베리라떼, 딸기봉봉 이런 식이지 결국 다 비슷하다.
비슷한 곳들 중에서도 꽤 맛있는 편에 속하지 않을까. 여름이 다 되어가는 시기었는데도 불구하고 딸기가 참 맛있었다. 

갈 때마다 주문해먹는 메뉴, 리얼복숭아우유 이런 것도 생겼으면 좋겠다 이제 복숭아 철이니까 :-)


잠실새내역 카페, 신천역 카페 찾는 분들에게 디어블라썸 커피를 추천하고 싶다. 분위기도 좋고 친절하다.
맛도 나쁘지 않다. 근처에 개인 카페가 많이 생기고 있는 듯 하니 찬찬히 다니며 포스팅해보도록 해야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