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귀포 정방폭포는 유명한 제주 관광지 중 하나다.
물론 나는 몰랐지만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었다.
여름이 끝나가긴 하지만 제주의 여름은 아직 한창인 것 같다.
물론 태풍이 오고나면 가을이 오지 않을까 싶지만.
어쨌든 길고도 짧은, 그러면서도 코로나로 인해 고통이 가득했던 여름을 시원하게 꾸미고 싶었다. 

서귀포의 정방폭포에 갔다가, 숙소로 돌아가는 길 발견한 카페 파파앤도터를 소개해보겠다. 

대충 아빠랑 딸이 운영하는 곳인가보다 하면서 들어갔다.
원래 가보려고 했던 카페가 있었는데 깜빡하고,
도착하기도 전에 빙수 사진에 매료되어 방문하게 되었달까. 

찾아보니 갤러리카페라는 말도 있던데, 
앤틱한 제품들이 많이 존재하긴 했지만 갤러리카페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오히려 캔모아, 시소와 같은 옛시절을 떠오르게 하는 카페들이 생각났다. 

사람이 적어 우리 입장에서는 좋았다.
요즘에는 아무리 예쁜 곳이어도 사람이 많으면 싫던데, 
나만 그런건 아니겠지?

서귀포 정방폭포 근처 카페 파파앤도터는 멋스러운, 옛스러운 앤틱 제품들이 많다.
이런 의자들을 보기만 해도 느낄 수 있다. 앤틱 of 앤틱. 

우리는 요거트 과일 팥빙수를 주문했다. 생과일 4가지와 요거트 아이스크림, 팥이 들어가는 2인 기준 만육천원짜리 빙수였다. 
서귀포 카페 파파앤도터의 빙수 팥은 제주산 팥을 직접 삶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토핑과 함께 우유 눈꽃얼음을 떠서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적혀있었다.
애플망고 빙수, 인절미 팥빙수, 딸기 팥빙수 등의 메뉴들도 있었다. 

멋진 꽃들을 보았다. 
자리에 앉아 주변을 둘러보니 바깥에도 다양한 꽃이 있었다. 

조화, 생화가 가득했다. 가만히 보고 있자니 들어올 때 느꼈던 캔모아스러운 느낌은 없었다. 

내가 주문했던 메뉴다. 참외, 수박, 키위, 바나나 4가지 토핑이 있었다.
만육천원 짜리가 맞나 싶을 정도로 우리 기준 단촐한 과일들이어서 조금 당황스러웠다. 
팥, 우유빙수, 요거트아이스크림이 매력적이긴 했지만.
음 이럴 줄 알았으면 애플망고빙수를 주문하지 않았을까 싶다. 
심지어 수박은 하얀 부분까지 있었음. 

그래도 꽤 괜찮았던 건 팥, 요거트아이스크림이다. 
요즘 요거트아이스크림을 올려주는 빙수집을 만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좋았다.
팥도 달고 맛있었다. 

빙수를 뜨라고 준 작은 그릇과 국자와 같은 디테일이 꽤 괜찮았다.
캬라멜 쿠키는 덤.

다 먹고 바깥으로 나가 본 꽃들이 또 예뻤다. 
카페 파파앤도터의 창을 통해 본 꽃도 아름다웠는데 직접 가까이에서 눈으로 보니 섬세하게 느낄수 있다는 매력이 있었다. 

수국은 이미 지고 없을줄 알았는데 8월 말이 되도록 살아있다는게 신기했다.
다양한 식물을 한공간에서 키우는 사람들이 신기하다. 언제 물을 줘야하는지 어떻게 기억할지. 

서귀포 카페 파파앤도터 에서 나와 본 풍경도 색달랐다. 특히 학교로 보이는 건물의 형형색색의 컬러감도. 

어른들이 좋아하실만한 카페라고 생각했다.
가족단위로 가서 빙수를 먹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많은 사람이 먹을수록 이득일듯. 

친절하고 접근성도 좋고. 커피도 무난했다. 앤틱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봐도 괜찮을거같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