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육교직원 장기미종사자 교육을 받게 되었다. 

졸업 후 3년 안에 일을 하지 않는다던가, 
일을 하다 중간에 그만 두어 3년 이상의 공백이 있다던가. 
그런 사람들을 위한 장기미종사자 직무교육이 올해부터 필수이게 되었다.
안타깝게도 나는 올해로 3년이 채워져 대상자가 되었다.
그래서 오프라인으로 돈을 지불하고 왕복 2시간 이상의 거리를 왔다갔다 하며 들어야 했는데,
다행인지 불행인지 전염병으로 인해 오프라인이 취소되었다. 

곧 온라인이 생기지 않을까 싶긴 했는데 대체 직무교육이 생겼다.
나는 "장기미종사자 직무교육" 온라인 버전을 기대했는데 말이다. 

 

보육교직원 장기미종사자 직무교육 신청후기 (+방법)

후회없이는 아니더라도 웬만큼 놀았으니 이제는 안정적인 직장을 좀 구해봐야겠다 싶었다. 그게 아니더라도 직장에 다녔다는 기록을 30대가 되기 전에 남기기는 해야겠다 싶더라. 가지고 있는 �

by-nature.tistory.com

보육교직원 장기미종사자 직무교육 신청 후기는 위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오늘 포스팅할것은 신청 후기가 아닌 수강 후기라고 보면 될듯. 

다양한 업체 중 나는 마이에듀 교사자람을 선택했다.
원래 골랐던 곳이 하나 있는데 거기는 결제 방식이 무조건 수강생이 먼저 해야 해서 이곳으로 했다.

온라인 대체교육시 보육교직원 특별직무교육인 장애아보육, 영아보육, 방과후보육 중 하나를 들어야 하며,
나는 장애아보육으로 듣게 되었다.
세 가지 모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는 먼저 어린이집과 이야기 해보는 걸 추천한다.
그 이후에도 해결이 안되면 보육진흥원이나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같은 곳으로 연락해보시길.

나는 사업주환급으로 신청했다.
어린이집과 소통해본 결과 어린이집측에서 100% 지불해주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건 어린이집마다 차이가 있는듯 하다.
100% 자신이 내야 하는 경우, 50% : 50%으로 반반 부담하는 경우,
나와 같이 100% 어린이집에서 부담해주는 경우이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천차만별이므로 먼저 어린이집과 얘기해보길 바란다.
만약 어린이집에서 안해준다고 했으면 내가 어린이집에 돈을 내면 되었을 거다. 

10만원대라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이었다.
사실 어이없긴 하다 특별직무교육을 듣는다고 장기미종사자로 알지 못하는 걸 알게 되는 건 얼마나 될지.
차라리 미루던가, 정말 장기미종사자를 위한 온라인교육을 만들던가. 

나의 강의실 > 교육신청과정 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나온다. 
소속어린이집, 과정명, 진도, 진행평가, 최종평가, 총점, 수료여부, 복습여부.

교육기간은 2달이다. 2달 동안 40개의 강의를 듣고 시험 두 번을 보면 된다. 
중간고사, 기말고사라고 생각하면 될 듯. 

나는 처음에 진행단계평가와 최종평가의 반영율을 제대로 보지 않아서 50:50인줄 알고 쉽게 봤는데,
역시 진행단계평가는 20%, 최종평가는 무려 80%였다.
총점 60점 맞아야 통과였다. 통과되지 못하면 돈이 날아가는 것.
돈이 날아가는 것도 문제지만 어린이집에서 얼굴을 들고다니지 못할 거 같았다.
내 돈으로 한 거면 모를까 에효. 
다행하게도 고득점으로 통과되었다.

보육교직원 장기미종사자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인 이 학습은 위에도 말했듯이 총 40강의 강의를 들으면 된다.
1시간 정도의 강의를 40개 듣기 위해서는 주중에 매일같이 들어야 2달 안에 들을 수 있었다.
일반영유아에 대한 지식도 많이 잃었는데, 장애아 관련 강의를 들으려니 쉽지 않았지만
차근차근 알려주는 교수님들의 강의 덕분에 지식이 쌓이는 걸 느낄 수 있었다.
거슬리는 게 있었다면 강의 초반의 어떤 교수님의 보고 읽는 식의 강의,
간단한 맞춤법의 오류 정도였달까. 뒤로 갈수록 좋은 교수님들이 있어 즐겁게 강의를 들었다. 

진행단계평가는 첫 달 안에 임해야 하고, 최종평가는 두번째 달 안에 임해야 한다.
진행단계평가는 시험시간이 제한 없지만, 최종평가는 60분이라는 시간이 있다.
진행단계평가는 개인적으로 엄청 쉽다고 느꼈다.
근데 최종평가는 상당히 어려워 매우 당황스러웠다. 만만히 여겼다가는 난감한 일이 생길 수 있다. 

강의 중간중간에 알림이 와 잊지 않고 임할 수 있다.

이게 보육교직원 장기미종사자 교육, 마이에듀 교사자람에서 들은 장애아보육과정의 책이다. 
좀 별로라고 생각했던 부분은 과정에 임하겠다고 1달 전에 신청했는데,
책은 강의가 시작하고도 한참 있다가 왔다는 부분이다. 
이거는 충분히 기한을 맞출 수 있을 거 같은데 이게 최선이었을지 모르겠다.
미리미리 보내준다면 완벽한 시간이었을 듯하다.

장기미종사자교육 때문에 반 년 정도 스트레스 받았었는데, 이제 끝나서 다행이라 느끼고 있다.
어떻게 신청하는지, 시험은 어려운지 쉬운지 등을 알아보려고 해도 잘 나오지 않아 답답했기에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적는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