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별 걸 다 한다 싶다. 이거는 사흘 전부터 페북에서 봤는데, 이틀 동안은 진짜 별 걸 다-라고 생각하며 넘겼고, 결국 사흘째에 들어갔다. 얼마나 어이없는 결론을 낼까 궁금하기도 했고, 그냥 이대로 봤을 때는 언젠가 하겠구나 싶었기도 했다. 코로나 때문에 집구석에서 각종 테스트들은 다 해보는 듯 하다. 꽃 심기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고, 오랜만에 한 MBTI도 재밌었다. 그 외의 것들은 사실 기억에 안남았다. 대통령테스트도 그럴 거 같긴 하지만. 사이트는 아래 사진에 있다. 

대통령테스트, 이름만 보면 이게 뭘까 싶겠지만 결론만 말했을 때 나는 어떤 대통령(지도자)와 비슷한 유형일지 확인해보는 테스트다.

테스트는 어렵지 않다. 12개의 질문과 각기 다른 2가지의 대답들이 있다. 아 예전에 했던 학과테스트보다는 뭔가 합리적인 대답들이라고 생각했다. 새로 나온 라면이 먹었는데 별로일 때 나는 어떤 반응을 할지, 옷을 쇼핑하는데 불친절한 직원으로 인해 불쾌할 때 어떻게 생동할지. 

두 개의 유형 중 나는 어떤 스타일인지 등. 다양하지만 선택하기 어렵지 않은 대답들이 있었다. 12개의 질문에만 대답하면 내 결과를 알 수 있는데 테스트에는 10분은커녕 5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그리고 나의 결과는 김영삼 대통령이었다. 희귀성은 6% 라는데 그렇게 희귀한 것 같진 않다. 꿈은 무엇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잘 때 푹 자서 꿈을 꾸지 않는다고 대답하셨단다. 사실 살면서 얼굴도 못 본 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찾아보니 2015년에 돌아가셨다. 내가 대학생 때 돌아가셨음에도 불구하고 몰랐다는 사실이 더 충격; 어쨌든 즐겁게 사는 게 곧 낙이라고 말하는 스타일이라고 한다.

새로운 관계 맺는데 어렵지 않아한다는 점, 긍정적이고 낙천적이라는 점, 도를 지나친 불편함일 때 다혈질로 돌변한다는 점, 불편한 걸 금방 잊는다는 점, 본인의 직감을 믿는다는 점 등 사실 나에 대해 적어둔 줄 알았다. 가볍게 생각하고 대답했는데 생각보다 정확해 당황스러웠다.

이제 또 재밌는 결과를 더 해주는데, 나와 맞는 유형과 맞지 않는 유형이 나온다. 맞는 유형이 김정은 위원장, 안맞는 유형이 이명박 전대통령이라고 나와 재밌었다. 그 두 사람이 어떤 스타일인지, 성격에 대해서도 적혀있었으면 더 재밌었을 거 같지만 여기까지만 해도 만족스럽다. 이 대통령테스트는 불편함이라는 앱에서 만든 듯 하다. 가볍게, 그렇지만 재밌게 할만한 심리테스트, 성격테스트로 하기에 재밌어 추천한다. 

P.S 다른 대통령들의 정보에 대해 찾아보려고 검색하다 알게된 건데 대통령테스트는 MBTI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테스트라고 한다. 김영삼 대통령은 ENFP로 나온다고. ISTJ - 이명박, ISTP - 김정은 이라고 해서 재밌게 봤다. 대충 만들어진 건 줄 알았는데 MBTI 기반이라니 꽤나 신뢰가 가는 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