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신연령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다. 이런 저런 온갖 검사를 이렇게까지 해본 적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다양한 검사를 하고 있다. 검색어에 뜨면 옳다쿠나 싶어 들어가 관련 테스트는 다 해본다. 이런 자기이해라니 오랜만이야. 학부생 때는 과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끝도 없이 하고 상담받았었는데 이제는 자의적으로 선택하는 게 아니면 기회가 없다. 코로나가 기회를 주는 것인가.

정신연령 테스트라고 검색해보면 세 곳의 서비스가 나온다. 나는 두 번째 봉봉을 해봤었는데, 이번에는 위에 있는 곳에서 해보기로 했다.

머저 들어가면 실제 나이를 누르게 되어있다. 아래에는 다른 테스트도 추천해주는데 다중지능 검사와 EQ 테스트가 있었다. 정신연령테스트 후에 EQ테스트를 해봐야겠다 생각하고 검사를 시작했다. 

다양한 질문들이 있다. 32가지의 질문이 있는데 내 스타일에 신경을 쓰는지, 힘든 일을 일부러 생각하지 않는다 (일종의 방어기제) 유무, 자주 우는 편인지에 대해 적혀있었다. 대답은 예, 아니오, 둘 다 아님이라는 세 가지 선택지가 있었다. 나는 보통 5가지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세 가지면 조금 적다고는 생각했지만, yes or no 라는 두 가지 뿐이 아닌 게 어디인가 싶어 다행이라 생각하고 넘기기로 했다.

색즉시공이 무슨 뜻인지 아느냐, 여행 or 집이냐, 책을 읽었냐, 분위기에 맞춰 호응하는 걸 좋아하는가 등의 질문이 이어졌다. 색즉시공 뜻이 뭔지 몰라서 찾아봤는데, 봐도 뭔 뜻인지 모르겠다. 

마지막은 성별과 테스트에 대한 생각을 체크하게 한다. 이게 정신연령이랑 무슨 상관인가 싶었지만. (성별이 테스트에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하긴 하다.)

내 결과는 한 살이 더 낮다고 나왔다. 예전에 했을 때는 24살이라고 나왔던 거 같은데 몇 달 사이에 정신연령이 높아졌나보다. 좋아해야 하나 나빠해야 하나 잘 모르겠지만 재밌긴 했다. 이 테스트 다음에는 EQ테스트를 이어 했다. 같은 사이트에서 할 수 있어 편리했다.

내 테스트 결과는 60으로 매우 높다고 나왔다. 대인관계가 아주 원활하고 사교성이 뛰어나다고. EQ테스트도 비교적 간편하게 하고 결과를 받아볼 수 있었다. 이 외에도 테스트하로 공식홈페이지라고 적혀있으며 무료 심리테스트 사이트라 설명하고 있는 이곳에는 테스트가 다양하게 있었다. 내가 한 정신연령테스트, EQ테스트 뿐 아니라 다중지능, 성격유형, 우울증 자가진단, ADHD 자가진단, 나르시시즘 테스트, 좌뇌/우뇌 테스트, 사이코패스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오늘 같이 주말이지만 어딘가에 나가기 어려울 때 (물론 요즘엔 많이들 나가긴 하는 것 같지만 오늘 기준 나는 집에 있다. 내일도 집에 있을 것.) 하기 좋은 듯 하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