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서울에 다녀왔다. 친구들과 만나 먹고서 깜짝 놀랬던 메뉴 중 하나다. 뿌링클+핫도그라고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라고, 이것 때문에 치킨을 주문한다는 친구의 말에 과장하지 말라고, 오바하지 말라고 했는데 진짜였다. 사실 나의 첫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가 BHC였는데 뿌링클이 나오고서부터 가지 않았다. 딱히 내 스타일이 아니기도 했고, 가격이 너무 세졌다는 생각이 들어서였으며, 시그니쳐라고 생각했던 해바라기 후라이드가 이제는 꼭 먹어야 할 메뉴처럼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 내가 이 메뉴 때문에 다시 BHC를 찾기 시작하게 되었다. 이름은 뿌링핫도그라고 한다. 친구가 미리 주문해둔 메뉴를 끼어들어가 먹은 게 전부였으나 가격을 찾아보니 3개 5,000원이라는 상당히 비싼 편에 속하는 메뉴였다. 핫도그 3개에 5,000원이라니. 크기가 큰가 하고 봤더니 그건 또 아니었다. 

보통 핫도그의 반 정도의 크기라고 보면 될 듯 하다. 최근 먹었던 명량핫도그와 비교할 경우? 보통의 핫도그에 뿌링클 소스를 묻힌 거 였다. 아 뭔가 이걸 내 돈 주고 5,000원에 먹을 수 있으려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일단 친구가 극추천했으니 먹어보기로 했다. 소스가 야무지게 묻어져있어 맨손으로 먹기 불편하다 라는 말을 할 수 있지만 애초에 치킨을 젓가락이나 특별한 도구로 먹는 경우는 많지 않기에 (개인적인 취향.) 상관없었다. 

손으로 잡아 한 입 먹었을 경우의 크기다. 여유로웠다면 다른 무언가와 크기 비교를 했을텐데 그럴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아쉽다. 그래도 안에 들어가있는 소세지의 굵기 정도는 손과 비교해 알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나의 손 크기는 보통의 크기다. 그래서 먹어보니 맛이 짭쪼롬하니 괜찮았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사람들이 흔히, 어렵지 않게 상상할 수 있는 그 맛이다. 아 물론 뿌링클을 먹어본 사람들의 경우랄까. 뿌링클 소스를 그대로 넣은 거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소세지 식감이 남달랐는데 소세지+밀가루, 빵가루 느낌이 아니었다. 뭔가 쫄깃쫄깃한 느낌. 그러면서도 뚝뚞 끊기는 게 신기했다. 

치즈도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떡도 아닌 것 같은 그 사이 어딘가의 맛이었다. 처음에는 5,000원이 너무 비싸다, 짜증난다 생각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또 그렇지도 않다. 이 특유의 맛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 분명 있을 거 같다. 새로운 메뉴가 한 곳에서 나오면 미친듯이 따라하는 곳이 생기니까. 그러니 핫도그 브랜드마다 맛이 다 비슷해지고, 똑같은 메뉴가 이름만 다르게 나오는 것이니 그러한 매장에서 BHC의 뿌링핫도그와 비슷한 메뉴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어쨌든 나쁘지 않으니 종종 먹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