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제주도민추천으로 다녀온 제주도민맛집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사실 나만 알고 싶었지만 지난 포스팅으로 10,000원 안되는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제주도민맛집이 얼마나 많은데 이런데가 잘되냐는 댓글을 받고서 고민해 올린다. 그 분들의 말씀이 맞긴 하다. 관광객들의 맛집과 도민들의 맛집이 다르긴 하다. 외국에 가더라도 한국인, 중국인 맛집과 외국 현지인 맛집이 다른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여행객, 관광객들이 웨이팅해가며 들어가는데는 그 또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육지에서도 먹을 수 있는 비주얼, 맛을 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또 그게 아닌 사람들도 있으니 무조건 욕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가 다녀온 곳은 외도동의 순두부엔짬뽕이라는 곳이다. 서귀포 직영점도 오픈했다고 하니 제주시가 아닌 서귀포시에 사시는 분들도 참고해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다. 외도동은 제주공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다. 차로 30분 정도면 들릴 수 있기에 겸사겸사 가기 좋은 듯. 특히 애월 쪽으로 가실 예정이면 들리시길 추천해본다. 시간 잘 맞춰서 가셔야.

외도동 제주도민 맛집 순두부엔짬뽕의 메뉴판이다. 추천메뉴는 순두부 짬뽕으로 표시되어있었고, 10시부터 3시까지 판매한다고 적혀있었다. 그 외의 매운 순두부찌개, 동충하초 청국장, 모두부, 재래식 순두부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다. 이곳을 추천해준 분의 말씀에 따르면 다른 메뉴들도 다 맛있다고 했다. 그렇지만 이름이 '순두부엔짬뽕'답게 순두부짬뽕을 가장 추천한다고 했다. 9,000원짜리 메뉴, 기대하며 주문해봤다. 

기본 반찬은 네 가지로 콩나물, 김치, 고추, 단무지가 있었다. 콩나물이 생각보다 맛있어서 계속해 젓가락으로 집었다. 김치는 순두부짬뽕을 먹다보니 손이 잘 안갔는데 자극+자극 느낌이었기 때문이다. 뭔가 삼삼한 반찬이 있었으면 좋았을 듯 하다. 가령 시금치무침같은. 

금방 나온 순두부 짬뽕이다. 나는 뚝배기 같은 곳에 나올 거라고 예상했는데 아니었다. 정말 짬뽕을 생각하며 보면 될듯하다. 이름에 걸맞는 비주얼이었기에 기대했다.

정성스레 만들어진 두부. 순두부엔짬뽕 옆에는 두부공장이라고 두부를 만들어내는 곳이 있었다. 직접 만들어낸 두부를 옆에서 바로바로 먹을 수 있게끔 만드는 곳. 강릉 초당동에서 먹었던 두부 외에는 처음이었다. 따끈따끈하게 영접해 열심히 먹었던 그 음식을 어떻게 잊을 수 있으랴. 그리 기대하는 마음으로 먹었던 음식. 생각보다 훨씬 맛있었다. 짬뽕을 좋아하는 내게 있어 최고의 맛이었다. 지금 껏 먹었던 내 인생 짬뽕과 닮은 맛. 걸쭉한 국물과 양껏 들어간 순두부, 콩나물의 아삭함꽈지 잘 어울렸다. 

밥 도둑이라는 말을 붙이고 싶었던 오랜만의 맛집이었달까. 어째서 외도동 제주도민맛집인지 선명히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제주도에 가는데, 여행자 맛집이 아닌 현지인 맛집을 영접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당당하게 추천할 수 있는 곳이다. 진한 짬뽕과 순두부가 잘 어울려 즐거운 맛이었다. 진한 국물을 원한다면 더욱이 추천. 이외의 메뉴들을 먹기 위해 곧 재방문할 계획.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