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음식점을 찾는다면 이곳을 말하고 싶었다.
제주 애월 여행한 사람에게 추천받아 다녀온 곳이다.
이름은 블루사이공으로 이름부터 베트남 느낌 가득인 곳이었다. 

제주 애월 맛집 블루사이공의 영업시간은 11:30-16:00이며
라스트오더는 15:30이다. 
일요일에는 닫는다고 했다. 
오후 4시에 닫는다니 꽤 이른 편이지 않은가.
점심, 혹은 늦은 점심 겸 이른 저녁으로 먹는 게 최선인 곳이었다. 
제주는 워라밸을 따지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열심히 일하고, 또 즐길 수 있는. 
그래서 이 영업시간이 생소하지 않았다. 

나는 돼지 BBQ 바게트샌드위치라는 포크반미 *8,000원, 
쇠고기 쌀국수인 퍼보 *9,000원, 
베트남식 숯불돼지고기밥인 껌승 *10,000원
세 가지를 주문했다. 우리가 먹기에는 다소 많을 거 같았지만.
그래도 인기 많다는 메뉴들을 모두 먹어보고 싶은 욕심이었다.

제주 애월 베트남음식점 블루사이공에서 먼저 먹어본 쌀국수다.
다른 건 다 괜찮은데, 쌀국수는 별로라는 후기가 많아서 기대하지 않았건만.
함께간 사람이 정말 좋아했다.
참고로 베트남에서 일한 시간이 꽤 긴 사람이었다.
그런 사람과 베트남 음식점을 찾아간다는 게 조금 긴장되었지만.
쌀국수를 아주, 아주 많이 좋아했다.
국물도 맛있고, 면도 딱 괜찮았다. 
깊이없는 국물이라는데, 나는 깊이가 왜 이렇게 느껴지던지.
역시 입맛 차이가 이런 걸까. 

그리고 껌승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껌승이 좀 아쉬웠다.
고기가 부드럽지 않고 다소 질기다고 느껴졌기 때문이다.
계란반숙과, 밥이 같이 나온다는 점이 좋았다.
생각보다 세 가지 모두 잘 어울림. 
베트남음식점에 가면 쌀국수만 먹게 되던데.
밥 종류도 있다는 걸 새삼 알게 되었다.
껌승 잘하는 곳을 찾아보고 싶다.

반미가 제일 별로였는데, 구성 비율이 별로였다.
맛이 조화롭게 나지 않고 재료 하나의 맛만 많이 났다.
그리고 빵도 질겼다. 바게트 특유의 질김을 예상하고 먹었는데도 그랬다.
베트남에서, 그리고 한국에서 먹었던 반미 중 가장 아쉬웠다.

제주 애월 맛집 블루사이공은 반미가 평가가 제일 좋던데, 우리에겐 안맞았던 거 같다. 

넓지 않은 레스토랑인데 워낙 유명해 줄 서서 먹어야 했다.
우리도 웨이팅리스트를 적어두고 기다렸다 먹었다. 

개인적으로 친절하다 느끼지는 못했으나,
쌀국수가 맛있어 다시 한 번 가보고 싶다. 

그린사이공 얘기도 있던데 어떤 관계인지는 모르겠으나
궁금해서 가볼 예정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