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도 다녀왔다. 도두해녀의집은 제주공항 근처 맛집으로 상당히 유명하다.
유명 맛집인지라 가지 말까 하면서도, 유명한 이유가 있겠거니 하며 다녀왔다.
이 근처에는 도두해안도로와, 도두봉 등의 가볼만한 곳들이 있어서
가볍게 여행코스 잡아 다녀오기에도 적절한 위치에 있다.
물론 맛만 있다면. 

제주공항 근처 맛집 도두해녀의집은 물회를 비롯한 다양한 해산물 요리로 핫하다. 
특히나 물회가 맛있다고 해 포함해 주문해보기로 했다. 전복, 성게, 한치가 전문이라고 했다.
마침 한치철이라 첫 한치를 경험할 수 있겠구나 싶어 기뻤다.

항상 먹을 수 있는 건 아닌 것 같았다.
입구에 주문가능, 주문불가능으로 메뉴 표시가 있었다.
우리는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 도착했는데도 성게비빔밥과 고등어양념구이를 주문할 수 없었다. 
개인적으로 성게를 좋아하는 편이라 기대했는데 아쉬웠다. 
그래도 그 외에는 가능해 다행. 

주말이라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없었다. 
유명 맛집이 맞는지 의심이 될 정도였는데 SNS에서는 항상 핫하다. 
우리는 전복성게물회, 한치물회, 한치덮밥, 그리고 성게미역국을 주문했다.
한치, 전복, 성게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 선택이었다. 

제주는 다른 지역들과는 사뭇 다른 비주얼의 물회로 나온다.
베이스가 초고추장이 아닌 된장이기 때문에 특이하다.

제주 유명 맛집 도두해녀의집의 전복성게물회와 한치물회는 꽤 맛이 괜찮았다. 
재료들도 신선했고 맛도 좋았다. 
가격이 아깝지 않았다.
최근 먹었던 물회들은 야채가 대부분이고 한치 등 해물은 열심히 찾아 헤매야 먹을 수 있어 불편했다. 
조만간 물회 먹으러 다시 방문해볼 예정이다. 

한치덮밥도 마찬가지로 괜찮았다.
한치덮밥은 딱 생각했던 그 맛의 덮밥이었다.
초고추장과 다양한 채소, 한치. 
한치는 오징어보다 훨씬 부드러워 좋아하는 재료다. 

자극적인 걸 피하려고 노력하는 나는 초고추장을 최대한 조금 덜어 먹었다.
어차피 반찬을 먹으니.

미역국 사진이 따로 없는데, 나는 정말 실망했다.
조미료를 넣지 않는다는 말이 있던데, 정말인지 궁금하다.
내가 익히, 많이 먹어보았던 그 맛이 나던데.
그냥 편의점에서 파는 미역국에 성게 조금 넣은 게 아닌가 싶을 정도의 퀄리티였다.
위의 세 가지 메뉴 대비 정말 최악이었다.
다시 간다면 절대 먹지 않을 메뉴.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었던 젓갈. 

제주 유명 맛집, 제주공항 근처 맛집, 제주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도두해녀의집.
맛있는 메뉴도 있었던 반면 별로인 메뉴도 있었던 곳이다.

여러 명이 간 덕분에 다양한 메뉴를 경험할 수 있었다.
도두해안도로도, 도두봉도 내가 좋아하는 곳이라 자주 만날 수 있는 곳인데.

조만간 물회 먹으러 한 번 더 가야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