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족발과 보쌈을 먹었다. 혼자 먹기에는 어려워 누군가 있을 때에라야 먹을 수 있는 메뉴 족발, 그리고 보쌈. 나는 보쌈을 유난히 더욱 좋아하는 편이라 족발을 주문할 때 꼭, 반드시 보쌈을 같이 주문한다. 이번에는 대마족발 검단점에서 주문해보았다. 배달의 민족 어플을 사용했으며 족발+보쌈을 주문해 기본 상차림을 받았다. 인천 족발 맛집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 

배달의 민족에 소개되어있는 보쌈+족발 주문시 기본상차림은 쟁반막국수, 순두부찌개, 보쌈김치, 무말랭이, 명이나물, 백김치, 쌈장, 새우젓, 마늘, 고추, 콜라다. 거기에 정성과 감사라고 까지 써있는데 센스가 남다르다 생각했다. 족발만 주문하거나 보쌈만 주문할 경우의 상차림은 모르겠다. 

인천 족발 맛집 대마족발 검단점 리뷰 이벤트로 미니냉채족발, 미니냉채보쌈, 치즈불족발, 참치마요주먹밥, 약고추장비빔밥, 쟁반막국수1인분 중 고를 수 있었다. 우리는 치즈불족발로 주문했다. 리뷰이벤트로 보통은 음료 정도 주던데 꽤 좋은 구성이라 생각함.

물티슈 질 아주 좋았음. 

보쌈김치, 무말랭이도 무난했다. 

신기했던 게 이 명이나물이다. 족발보쌈집에서 명이나물 주는 게 흔한 일은 아닐텐데 대마족발에서는 그 흔치않은 일을 하더라. 족발이랑 조합이 괜찮을까 의구심이 들었는데 의구심 무엇. 맛있더라. 

인천 족발 맛집 대마족발에서 우리가 주문한 족보 조합이다. 앞다리+보쌈으로 소 사이즈 기준 33,000원이고 특대는 55,000원이다. 우리는 중으로 40,000원짜리로 주문. 족발과 보쌈이 정말 맛있었다. 이 근방에 있는 족발들을 종종 주문해먹었는데 손에 꼽았다. 야들야들 부드러운데다가 보쌈도 야무졌다. 비리거나 잡내가 나는 경우가 많아 매번 크게 기대하지 않는데 꽤 괜찮았다. 

오랜 시간 기다리길 참 잘했다 싶은 시간이었다. 

막국수는 뛰어나게 맛있진 않았지만 평타였다. 생각보다 막국수를 맛없게 만드는 족발보쌈집이 많은데 그 정도가 아니었음. 나는 막국수 먹기 위해 족발을 먹는 스타일이다. 뭔가 막국수만 먹으면 그런 맛이 안난달까.  

아쉬운 게 있다면 이 서비스로 온 치즈불족발인데, 차라리 불족발이라고 했으면 이렇게 어이없진 않았을 거 같다. 이런 경우가 주고도 욕먹는 경우인데 치즈불족발이라고 말하기에도 민망한 정도의 치즈양이었다. 치즈 없이 줘도 충분히 혜자로울 듯 하니 좀 낭낭하게 넣던가 빼던가 했으면 좋겠다. 

다시 먹어볼 의사 있다. 인천 족발 맛집 대마족발 추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