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성비가 좋다며 나를 데려간 제주도민 한 분.
함께 나들이를 가게 되면 찐 가성비를 경험하게 해주는 분이라,
어디를 가게 되더라도 믿고 가는 편인데
이곳은 가기 직전 찾아보니 호불호가 갈리는 평가가 많아 살짝 걱정했던 곳이다.
그렇지만 인도해주는대로 잘 다녀왔다.
내게 대안이 없을 뿐 아니라 만족시킬 자신이 없었기 때문.

평일 점심 타임에 방문했고 사람이 꽤 있었다.
그런데 함께 간 지인 분의 말씀에 따르면 원래는 이것보다 훨-씬 많았다고.
이 시국이 이 시국이 되면서 사람이 확 줄어든 거라고 했다.
서빙하는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이 또한 줄어든 거라고.
홀 서빙하는 사람이 두 명 밖에 없었다.
그런데 여유로웠음. 슬로우푸드인가 싶었다. 

제주도민 맛집 루스트플레이스는 정말 가격대가 차별화된 곳이었다.
만 원이 안되는 가격에 형성되어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었다.
우리는 제주흑돼지돈까스를 런치할인으로 7900원에 주문했다.
평일 런치할인은 11:00부터 16:00까지 5시간이었다 꽤 넓은 시간대.

그리고 파스타로 로제쉬림프파스타를 주문했다. 가격은 11900원.
루짬뽕파스타로 주문할까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매울 거라고 해서 그냥 로제로 주문했다.
나는 토마토, 크림, 로제, 오일파스타 중에 로제파스타를 좋아한다.
그 다음은 오일>크림>토마토 순.

 

 

그래서 만나본 제주 외도동 맛집 루스트플레이스의 로제 쉬림프 파스타다. 
사진보다 비주얼이 훨씬 좋다고 생각했다.
물론 사진이랑 실제 비주얼 차이가 너무 다르다는 것 자체가 장점은 아니지만 
통새우는 내가 예상한 것보다 훨씬 괜찮아서 다행이라 느꼈다. 

맛도 크게 나쁘지 않았다.
물론 로제파스타라기보다는 토마토파스타라고 하는 게 맞을 거 같지만.
뭐 가격 대비 크게 나쁘지 않다는 것 만으로 다행스러웠다.

 

루스트플레이스의 흑돼지돈까스 역시도 평타 정도 였다. 
막 엄청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았다. 

가격대비 나쁘진 않은 퀄리티였달까. 

이건 이걸 보는 사람만 누릴 수 있는 거라 생각되는데
루스트플레이스는 커피나 아이스크림을 디저트로 준다.
말하지 않으면 따로 주지 않아서 그런지 다들 시키는 분위기는 아니었다.
근데 우리는 제주도민과 다녀온 것이기 때문에 주문할 수 있었다.
아이스크림으로 주문했고 아이스크림도 바닐라와 초코 두 가지였는데
초코로 주문했다. 

여긴 맥주도 싸고 음식들도 싸고 다 싸다.
인건비를 아껴서 사람들을 불러모으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직원들이 친절하고 다정다감한 느낌은 아니다.
여자서버분은 다정했지만 뭐. 

초코아이스크림은 뭐 여느 식당에서 먹는 아이스크림 맛. 

가격대비 나쁘지 않은 레스토랑이었다. 분위기도 괜찮고. 착한 가격에 다녀오기 좋은 제주에만 있는 패밀리레스토랑.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