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차돌은 내가 정-말 심각하게 좋아하는 곳이다. 이차돌 이후 일차돌, 돌배기집 등 다양한 차돌박이집이 나왔고 맛봤지만 내 개인적인 취향에는 이차돌이 맞더라. 그걸 확인한 후로는 많은 지점에 들려보고 있다. 지금까지 중에 가장 맛있었던 건 서울대입구역점이었다. 이번에는 금정역 근처 맛집을 찾다 발견한 이차돌 군포금정역점에 다녀왔다. 

이차돌 군포금정역
031-391-9179  
경기 군포시 군포로745번길 8
매일 17:00 - 02:00

내가 이차돌에 가면 주문하는 건 거의 매 번 똑같다. 차돌박이(6,900) 2인분에 차쫄면(3,900)과 밥 한 공기에 음료나 맥주! 이번에도 그랬다. 주문하고 나니 와사비관자가 새로이 나올 예정이더라. 차돌삼합으로 나오려고 하나보다 싶었다. 일차돌이 따라했다느니 어쨌다느니 뭐라고 하더만 차돌삼합 맛집의 메뉴 그대로 따라하려는 건 설마 아니겠지?하고 잠시 생각했다. 아 그리고 차돌삼겹은 처음 봤다. 왜인지 원래 있었는데 차돌박이 빼고는 관심이 없어 못봤던 게 아닐까 싶더라. 어쨌든 내가 이곳에 오려고 하는 큰 이유는 차돌박이와 차쫄면이다, 3,900원에 가성비 아-주 좋은 쫄면을 경험할 수 있다. 

금정역 맛집 이차돌 군포금정역 뿐 아니라 모든 이차돌이 일회용컵을 사용하고 있다. 컵을 닦는 수고는 덜 수 있겠지만 사실 손님으로서 접하기엔 불편하다. 오랫동안 물과 음료가 담겨져있으면 뭔가 찝찝하달까. 코팅이 지워진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더 그런 것 같다. 일일히 설거지 하기 귀찮고 힘들어서 그런 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다. 뭐 개인컵을 들고 다녀야 할까 :-0

반찬은 파무침, 무 등 이것저것 있다. 아 그리고 셀프바가 있으니 더 필요한 건 가져다 먹으라고 하더라. 원래 기본찬이 있고 추가할 거면 셀프바에 가라고 하지 않나 싶다가 혹시나 싶어 갔더니 김치가 있었다. 김치는 기본으로 나오지 않으니 김치를 먹고 싶다면 셀프바에 가서 가져오기를 바란다. 

우리가 주문한 이차돌의 차돌박이 2인분이다. 역시 빠르게 나왔다. 이게 체인점이라고 다 똑같이 맛이 있을 거 같지만 묘하게 다르다. 고기가 유난히 맛있는 지점이 있고, 엥 같은 곳에서 가져오는 거 맞아? 싶은 지점이 있다. 군포금정지점은 뭐 그저 그런 맛이었다. 맛있다고 추천하고 싶지도, 맛없다고 비추천하고 싶지도 않다. 다만 서비스는 아쉬웠다. 크기 대비 일하는 사람이 적다 보니 친절하기가 어려워 보였다. 

내가 차돌박이를 좋아하는 이유는 빠르게 익기 때문이었다. 이 날에도 원래 가려고 했던 파스타집이 있었는데 원래 마감 시간과 달리 생각보다 일찍 마감하더라. 덕분에 비 오는 길을 열심히 오갔다. 그랬더니 심하게 배가 고팠고 빠르게 요리되는 걸 먹고 싶었다. 분식을 먹어야 할까 뭘 먹어야 할까 잠시 고민하다가 후보에 있었던 이차돌로 골랐다. 이만한 게 없다. 30초도 안되어 다 익어버리니 흡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니나 다를까 차돌박이는 빠르게 녹기 때문에 얼어있을 때 빠르게 먹는 게 좋다. 3인분 이상 먹을 계획이라니 처음에 2인분 주문하고, 추가 주문하는 게 나름의 팁이다. 한 번에 주문하면 한 번에 녹는 슬픔을 경험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내가 유난히 좋아하는 이차돌의 차쫄면. 타업체 대비 정말 맛있다. 애매한 맛, 밍밍한 맛을 경험했던 바, 이곳은 정말 딱 알맞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곳이다. 원래 오이가 나오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빼달라고 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까먹으면 나오고서 빼야 하니 부디 잊지 마시기를. 차돌박이+차쫄면은 정말 사랑이다. 제발 같이 먹어보시길 추천하고 싶다. 이곳 쫄면이 얼마나 맛있냐면 차돌박이 생각은 안나도 쫄면 생각은 날 정도. 맛있으니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다. 면의 쫄깃함과 콩나물과 양배추의 아삭함, 간도 알맞아 행복을 가져다준다. 주머니는 가볍고 그만큼 가성비 좋은 음식을 먹고 싶다고 해도 이곳을 추천하고 싶다. 이차돌, 부디 변치 않기를. 그리고 더 맛있는 지점을 열심히 찾아봐야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