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애월 집밥 단소 포스팅에 누군가 댓글을 달았다.
"만 원 안되는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도민 맛집이 얼마나 많은데,
이런 곳이 잘 된다니 어이가 없다"는 댓글이었는데,
나는 사람들이 아무도 보지 않을 댓글로 끝내는 게 아니라 스스로 리뷰어가 되었으면 좋겠다.
블로그가 귀찮다면, 지도앱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구글맵>에라도 가서 평가를 쓰길 바란다.
업체도, 그리고 방문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다녀온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세대가 바뀌고, 시대가 바뀌며 이제는 모든 걸 신경쓰고 가꾸는 만능 엔터테이너가 되어야
빠르게 성공할 수 있다고들 하는데, 나는 단소가 그런 편이라고 생각했다.
물론 서비스 부분, 친절도 부분은 역시나 아쉽지만 그 외의 것들은 나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 곳이 자기 스타일이 아니라면 만 원 안되는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로컬 맛집을 가면 된다.
각자의 선택이니 굳이 비하하거나 비난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겸사겸사 애월 로컬맛집 하나를 소개해볼까 한다.
이곳은 애월밥집, 이름이 정말 애월밥집 인 곳이다.
지나가다 보고 들어가본 음식점인데 생각 외로 맛있었어서
제주 애월 맛집 찾는 사람들에게 많이 추천했다. 

입간판에는 갈치조림이 적혀있었다. 12,000원 (2인 이상 주문 가능)이라고 적혀있었는데
상당히 탁월한 가성비라고 볼 수 있다. 갈치요리 1인당 3만원에 파는 곳도 많더라.

애월밥집 메뉴판이다. 정식백반, 동태찌개, 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 만두국 등이 있었다.
콩국수는 아마 시즌메뉴이지 않을까 싶은데 이제 여름이니 나왔을 듯 하다.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다는 정식백반을 주문했다. 나머지에는 2인 이상이라는 표시가 없으니 1인도 먹을 수 있다는 건가 싶다. 

정식을 주문하면 생선, 돼지고기가 나오는데 생선은 갈치, 고등어, 옥돔 등으로 매 번 바뀐다고 한다.
콩국수는 삶는 시간이 5-10분이니 참고하면 좋을 거 같고.
물은 냉장고에 있으니 갖다 먹으라는. 
가격이 전체적으로 정말 착했다, 그리고 친절하지 않았다.
스타일이 원래 그러신 거 같은데 가격 보면 뭐 어느 정도 이해 가능.

정식백반, 동태찌개, 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 만두국 등이 있다. 콩국수는 시즌 메뉴다. 
보니 이제 시작한 것 같다.

하나 하나 손이 많이 가는 것들이라 기뻤다.
아욱국, 고사리, 콩나물 등. 무엇 하나 손이 가지 않는 게 없었다.
그래 반찬이 옴팡지게 많지 않더라도 이 정도면 된다. 
밥 한 그릇 먹는데 부족함이 없으니.

제육볶음과 생선이 나온다. 둘 중 하나만 나와도 이 가격이면 땡큐인데, 둘 다 나온다니.
좋아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제육볶음은 뭔가 내 기준 애매한 맛이었다만 생선은 정말 존맛이었다.
사람들이 여기서 생선 많이 먹기를 바란달까.
제주하면 생선류가 무조건 맛있을 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몇 곳에서 먹어봤는데 그건 편견이더라.
좋은 생선이 많긴 하겠지만 그걸 공급 받느냐 안받느냐는 업체의 선택이다.
제주 애월밥집은 로컬맛집으로서의 역할을 잘 한다고 생각한다.

다만, 미리 말했듯 친절을 생각하며 방문하면 언짢을 수 있다.
그렇다고 엄청 불친절한 건 아니니.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