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가장맛있는족발을 다녀왔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족발가게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애정하는 곳이다. 예전에는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업체를 좋아했었는데, 가족을 접하고 나서는 완전 달라졌다. 물론 지역마다, 업체마다 맛이 다르다는 안타까운 부분이 있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좋다. 특별히 이번에 다녀온 제주시 아라동의 가족은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좋았다. 참고로 가족은 제주에 지점이 두 개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많지는 않았다. 다만 왼쪽 안쪽에 단체회식으로 온 분들이 계셨는데 해도해도 너무 시끄러워서 정말 짜증이 났다. 단체석이 따로 있거나 뭐 룸 형식으로 되어있는 곳이 없어 어쩔 수 없다고는 생각했지만 불편했던 건 어쩔 수 없다. 마치 세상에 자신들만 있는 것 처럼 계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좀 자제해줬으면 좋겠다. 

가장맛있는족발 메뉴판이다. 우리는 족발 뒷발로 주문했다. 이 외 흑마늘족발, 보쌈, 냉채족발, 불족발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으며 빠지면 아쉬운 쟁반국수도 주문했다. 쿨피스 2,000원까지 하니 46,000원이었다. 둘이서 먹기에 가격이 세다 느끼긴 했지만 족발 자체가 가격이 좀 비싼 거 같다. 쟁반국수 12,000원인 건 좀 안타까웠다. 예전에는 족발 주문하면 서비스로 줬던 메뉴였는데 이제는 이렇게 비싼 값을 지불하고 먹어야 한다니. 그렇지만 없으면 아쉬운 걸.

주문하자마자 기본찬들이 바로 세팅되었다. 상추쌈, 깻잎이 낭낭하게 왔으며 무엇보다 상추가 싱싱해보임이 눈에 띄었다. 

겉절이와 함께 부추 등 다양한 밑반찬들이 나온다. 특별함이 없어 보이지만 반찬만큼은 가장맛있는족발 지점 모두 맛이 비슷해 좋아한다. 나는 깻잎을 특별히 좋아헀고 친구는 부추를 좋아했다. 족발 is 뭔들이지만 무슨 조합과 함께하냐에 따라 만족도가 다르긴 하다. 

콩나물이 별로 없는 콩나물국. 이 또한 좋았는데 이유는 얼큰했기 때문이다. 매콤하면서도 담백해 마음에 들었다. 피부 때문에라도 국은 건더기만 먹는 편인데, 건더기가 없어 국물을 먹었다가 국물에 빠졌다. 이래서 일부러 건더기는 안넣은거냐며 ㅋㅋ

드디어 나온 제주 족발 맛집 가장맛있는족발의 족발이다. 앞발과 뒷발 중 싼 가격의 뒷발을 선택했던 건데 앞발이 더 맛있는 건 사실이다. 뒷발이 이 정도 퀄리티에 이 맛이면 제주지점의 앞발은 얼마나 맛있을지 예상이 가지 않는다. 

사진만 봐도 윤기가 좔좔인데 실제로 먹으면 육즙이 어마어마하다. 맛, 식감, 지방+살코기 조합 모두 찰떡이라 마음에 들었다. 제주 돼지는 뭐가 다른지 모르겠지만 내가 지금까지 먹었던 가장맛있는족발 지점 중 단연 최고였다. 

육지의 가장맛있는족발에서 내가 과연 만족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막국수도 나왔다. 꽤나 비싼 막국수이지만 만족할 수 있는 이유는 역시 맛 때문이다. 

채소들의 양도 적절하고, 면의 익힘도 좋으며, 소스는 말이 필요 없기 때문이다. 다시 가더라도, 값이 나가더라도 막국수를 반복해서 먹는 이유다. 

제주 족발 맛집 가장맛있는족발, 이곳은 친절하고 좋았다. 위치가 내게 좋은 편은 아니었지만 재방문 의사가 있을 정도. 공항이랑은 그리 멀지 않으니 제주공항 근처 맛집 찾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아라동 맛집 가족, 좋았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