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청수산은 이미 유명한 곳이다. 나는 이번에 제주도민인 지인에게 추천받아 다녀왔지만 이미 한치물회 맛집으로 유명했더라. 재밌게도 인터넷상의 평가는 극과 극이었다. 맛있다고 하거나 아니라고 하거나. 눈에 띄었던 평가는 '변했다'라는 거였는데 일단 계속 방문하고 있는 도민이 추천해준 거라 가보기로 했다. 아마 평소였다면 안갔을 듯. 

제주 외도동 맛집 해청수산. 외도동은 제주국제공항에서 애월로 가는 방향에 위치해있는 동네다. 애월은 제주에서도 특별하고 유난하게 관광지화가 되어있는 곳이라 오히려 지향하기도, 혹은 지양하기도 하기에 외도동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물론 이곳도 핫하긴 한 거 같지만 애월에 비하면 낮은 편이니 부담이 덜했다. 나를 이곳에 추천해준 제주도민 지인은 현지인 횟집을 찾는 사람들에게 특별히 추천한다고 했다. 거품이 덜한 것 같다나. 

제주 해청수산의 메뉴판이다. 이곳은 한치물회가 유난히 유명하다고 했다. 그만큼 품절되는 때가 많다고. 우리는 해청막회 소 사이즈로 주문했다. 가격은 삼만원이었고 막회는 모듬회라고 보면 된다고 했다. 그때그때 다른 종류의 생산이 올라간다고 헀다. 옆에 보면 당일의 회 구성이 적혀있다. 우리가 방문한 날은 광어, 숭어 그리고 또 하나가 있었는데 우럭인지 돔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막회 외에 광어, 방어, 히라스, 우럭, 참돔, 숭어, 한치, 전어 활어회, 간편해물 카테고리로 멍게, 낙지, 해삼, 전복, 소라, 문어숙회, 석화, 딱새우침, 해물모듬이 있었다. 점심특선으로 쭈꾸미정식도 판매하는데 많이들 먹는다고 했다. 

같이 방문했던 제주도민 지인은 스끼다시가 많은 편이라고 했다. 그래서 난 기대했는데 기대만큼 많지는 않았다만 딱 있을 것만 있고 손이 가는 것만 있어 상다리 부러지게 올라가는 스끼다시 맛집에 꿀리지는 않는다고 생각했다. 개인적으로 많은 반찬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 것 같다. 음식 낭비라고 생각하기도 함. 

묵, 샐러드, 백김치, 쌈채소, 익힌 새우, 튀김 등 다양하게 나와있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게 생선튀김과 묵이었는데 묵의 구성이 내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국물이 정말 맛있었고 생선튀김도 유난히 맛있었다. 새우에 대한 센스는 좀 실망스러웠다. 사람이 짝수인데 새우는 홀수로 주는 아쉬움. 차라리 2개가 나았을 수도 있을듯. 정없어 보여서 그랬으려나. 미역초무침도 있었다. 나는 좋아하는 메뉴가 아니라 먹진 않았지만 함꼐 간 사람은 좋아했다. 

오래지 않아 나온 해청수산의 막회. 해청막회로 상호명을 붙인 메뉴답게 아주 맛있었다. 오랜만에 상태 괜찮은 회를 만나 기분이 좋았달까. 왜 평가가 안좋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을 정도로 구성, 맛, 친절함이 마음에 들었다. 누군가는 불친절하다고 헀는데 내가 갔을 때는 친절했고, 누군가는 신선하지 않다고 했는데 내가 가 먹었을 때는 신선했으며 맛있었다. 광어지느러미까지 올라와있어 행복했달까.

세 가지의 생선이 있었는데 왜 이렇게 찍었는지 오른쪽의 하나는 안나왔다. 개인적으로 나는 모듬회를 좋아하는 편인데 이유는 한 가지만 먹으면 지겹기 때문이다. 빠르게 지겨워하는 편이라 한 가지만 먹으면 오래, 많이 먹지 못하는데 이렇게 여러 종류가 있으면 많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런 이유로 초밥을 좋아하기도 한다. 

회가 나오고서야 뒤늦게 나온 콘치즈... 라고 하기엔 치즈가 없는... 콘+마카로니+야채+마요네즈다. 이건 처음 보는데 맛있는 조합이었다.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어먹을 수 있을 거 같아 시도해보려 한다. 

회를 먹고 추가로 주문한 매운탕이다. 생각보다 매워 먹자마자 당황스러웠다. 같이 기침해가며 물을 마시고서 먹었다. 일단 최근 먹었던 매운탕 대비 살이 많았고 매콤했다. 깊은 국물은 아니라 아쉬웠기에 꼭 주문해 먹으라고 하긴 어려울 듯 하다. 

이 생선은 맛있었다. 매운탕을 주문하니 나온 생선. 또 먹고 싶다. 

제주도민이 추천한 제주 외도동 맛집 해청수산, 생각보다 더 맛있고 좋았다. 더 좋은 평가를 받아야 할 거 같은데 사람들이 그리 평가했던 이유 또한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저 나의 개인적인 경험을 적음이니 사람들이 참고만 했으면 좋겠다. 다음에는 한치물회를 먹을 수 있기를 바라며. 끝.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