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좋아하는 친구들과 중국집에 다녀왔다.
새로 생긴 건 진작에 봤는데 생각보다 늦게 다녀오게 됐다.
이 자리는 뭐가 계속 바뀌는 것 같다.
대패삼겹살인가 고기 파는 곳으로 바뀌더니
얼마 되지 않아 중국집으로 바뀌더라.

이곳은 애월의 하물 근처에 있다.
워낙 작은 동네라 어디에 누가 사는지, 뭘 하는지 등
쉽게 알 수 있는 동네라
새로운 게 생기면 다들 한 번씩은 들리는듯 하다.

이 작은 동네에 중국집도 꽤 많다.
최근에는 약국도 2개나 생겨서 여기가 뭐가 되려나 하는 기대감을
다들 가지고 있다.

애월리 중국집 청관 메뉴판이다.
즉석짜장면 7000원 짜장곱빼기 9000원.
물가가 실감되는 가격이다.
제주에서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
맛만 좋으면야. 제주에서 맛있는 중국집 찾지 못해
못 먹고 있는 상황이라.

새우볶음밥은 9000원 탕수육은 17000원부터 32000원까지다.
우리는 짜장 곱빼기, 새우볶음밥, 탕수육 대자까지 주문했다.

기본으로 단무지와 양파가 나오고 김치는 셀프바에 있다.
추가로 단무지를 먹고 싶어서 갔다가 발견함.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왔다.
제주 애월 청관의 즉석짜장면은 간짜장이다.
생각해보면 무척 싼 가격이다.
위에는 오이가 올라가 있다.
아무것도 안 올라간 곳도 많고 완두콩이 올라가는 곳도 있는데
오이가 들어가 있는 곳이다.
오이헤이터면 미리 빼달라고 하면 되겠다.

간짜장은 깔끔하고 맛있다.
양파의 익힘이 적당하다.
짜장 소스가 좀 모자라 아쉬웠다.
다음엔 일반짜장으로 주문해봐야 할듯.

새우볶음밥이다. 말만 새우볶음밥이고 새우가 적은곳도 많은데
청관은 진짜 새우가 많았다.
짜장 소스도 넉넉한데 간짜장소스라 훌륭하다고 생각했다.
밥 양도 적당하고 같이 나오는 계란국도 맛있었다.
같이 간 친구는 계란국보다 짬뽕국물이 나오면 좋겠다고 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른거니 나는 맛있었다.

예상보다 더 맛있었던건 탕수육이다.
딱 봐도 기름이 깨끗한듯.

소스는 부어져 나오지 않고 따로 나온다.
부먹과 찍먹 중 선택할 수 있겠다.
보통 맛있는 곳은 같이 부어져 나온다고들 하는데
따로 나왔는데 맛있었으니 이것도 맛있는거지.

마음에 드는 제주도민 맛집을 찾았다.
다음에도 다시 다녀오고 싶고 다녀올 수 있겠다.
청관 추천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