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코로나 사태로 핫하디 핫한 마스크 판매처와 재고 현황을 알 수 있는 방법을 적어보려고 한다. 어플이 있다고 하는데 어플을 깔 정도로 자주 살 것도 아니라 마스크 재고 현황 어플 없이 아는 방법을 공유해보려 한다. 먼저 필요한 건 카카오맵인데 나는 지도 앱을 다른 걸 쓰는 게 아니라 카카오맵을 쓴다. 네이버맵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티맵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일단 나는 카카오맵. 

내가 하는 방법은 첫째로 마스크판매처 검색, 둘째로 마스크 보유 현황 검색이다.먼저 카카오맵에 "공적마스크판매처"라고 검색한다. 

내위치중심 혹은 지도중심, 그리고 정확도순, 거리순으로 설정해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지도 중심으로 검색해 제주, 서울 각지를 검색해보았다. 공적판매처는 약국 뿐 아니라 농협, 우체국이 있다. 그렇지만 위치만 알고서 갈 수는 없는 법.

왜냐하면 없으니까. 마스크 재고가 없다 정말. 가족, 친구, 지인들 모두의 앓는 소리를 매일같이 듣고 있다. 하다못해 의료인들이 반드시 써야만 할 마스크들도 없다고 언론에서 난리 난리를 치니 말이다. 정말 큰일.

 

공적판매처, 아무리 봐도 사람 대비 너무 적다. 큰일이다. 마스크를 매일 같이 써야 한다고 했다가, 아니라고 했다가. 이랬다 저랬다 바꾸고 또 바꾸니 사람들이 마스크 없이 살 수 없는 것 처럼 엄청나게 쟁이고 있더라. SNS를 봐도 그렇다.

그러다가 또 어떤 사람은 정말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내 몫의 마스크는 양보하겠다고 하고. 내가 필요한지 아닌지 정확히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일관성이 없어 안타까울 뿐.

 

 

시청과 광화문 쪽도 찾아봤는데 너무 없다. 이쪽은 사람들이 몰리고도 몰리는 위치인데. 어쨌든 공적판매처인 만큼 사적판매처도 있을테니.

이건 PC가 아니라 모바일로 할 수 있다. 네이버에 "공적 마스크", "마스크재고" 라고 검색하면 된다. PC로 검색시 위 화면처럼 약국 이름만 나온다. 

반면 모바일로 검색하면 이렇게 나온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마스크 정보다. 현장 상황과는 5-10분 차이가 있어 실제 재고 수량과는 다를 수 있지만, 괜히 헛걸음 하는 것 보다는 300배 낫다. 입고대기, 품절, 판매중지, ~30, 100+, 30~100 으로 나와있다. 

마스크가 언제부터 이렇게 귀중해졌나 안타깝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30개 15,000원 정도에 샀었는데 주륵. 안타깝지만 이 상황도 끝나겠지. 끝날 거야. 다들 힘내시길. 특히 의료관계자 분들이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