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잠실토박이로 27년 산 나, 그 중에서도 자주 가는 곳은 잠실새내(구 신천)였다. 1-2년 정도 타지생활을 할 계획이라 주변 사람들과 인사하던 중 친한 언니가 잠실로 온다기에 마시찜을 다녀왔다. 이곳은 세 번째 방문이었다. 작년 중순에 알게 되어 다녀왔고, 올해 초에 다녀오고. 이어 3월에 다녀왔으니 짧은 기간 동안 3번이나 다녀온 거다. 참고로 나는 재방문을 잘 하지 않는 편.

이번에 잠실 맛집, 잠실새내 맛집을 서치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건 "유아용 의자"가 있느냐였다. 노키즈존인 곳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다. 한 켠에서는 차별이다, 영유아에게도 좋은 곳, 맛있는 곳에 갈 권리가 있다라고 말하지만 여전히, 그리고 앞으로도 늘어나는 추세로 보인다. 이전에는 노키즈존에 대한 안타까움이 있었지만서도 내게는 그다지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점점 내 주변에도 임산부, 영유아 동반 부부가 늘어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내다 못해 화가 나는 순간도 있었다. 물론 아이를 잘 돌보지 못하고, 방관하는 경우없는 부모도 있지만 최선을 다해 돌보는 부모들도 있건만 그들에게는 선택 조차 할 수 없으니. 어쨌든 잠실새내 맛집 마시찜은 유아용의자가 있었다. 아 그리고 주차공간도 있었는데 선착순 세 대까지 가능하다고 했다. 내가 먼저 도착했고 지인이 20분 정도 늦어 기다려야 했는데 그 사이에 주차공간이 사라졌다가 생겼다가를 반복했다. 다행하게도 지인이 왔을 때는 자리가 두 자리나 있었다. 이곳은 잠실 맛집, 잠실 갈비찜, 잠실새내 점심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마시찜은 잠실새내 한복판에 있다. 아 잠실새내, 신천은 잠실 근처 놀만한 곳을 찾는 중고등학생, 성인들이 잔뜩 모이는 골목이다. 요즘에는 사람이 없어 직장인들만 찾는 동네가 된 것 같았는데 내가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없었다. 

나는 일단 포털사이트 N사를 통해 예약했다. N예약 서비스의 장점은 유아용의자를 미리 부탁할 수 있고, 각종 문의를 통화 없이 할 수 있다는 점, 예약시 달걀찜 서비스가 있다는 점이었다. 나는 이 달걀찜 서비스가 참 탐났는데 실제 메뉴판 내 가격은 4,000원이었다.

우리는 평일 런치 정식을 이용했다. 마시찜 런치타임은 11:00-15:00였다. 딱 점심 먹기 좋은 시간이라 마음에 들었고, 1인 1메뉴 주문 시 공기밥을 무한리필로 이용할 수 있었다. 소갈비, 돼지갈비찜 + 메밀비빔국수 세트, 국수 없는 정식, 직화제육, 불주꾸미, 갈비탕, 육개장 등 엄청 다양한 메뉴가 있었다. 아 매력적이라 느꼈던 건 메밀비빔국수+셀프주먹밥이었는데 갈비찜이 끌리지 않는 사람도 먹을 메뉴가 있다는 점이 흡족했다. 달걀찜 외에도 감자전이 있었다. 런치타임에는 다양한 취향의 직장인들이 모이고 모여 우당탕 먹는 맛이 있는데 이곳은 그런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마음을 잘 헤아리는 곳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돼지갈비찜+메밀비빔국수 세트로 두 개 주문했고 맛은 간장맛, 고추장맛 두 가지 다 주문했다. 런치타임이라 맛을 두 개 중 선택해야 했는데, 런치가 아닌 시간에는 매운 강도도 정할 수 있어 더 매력적이다. 런치에는 처음 와 몰랐다. 

아 그리고 추가로 주먹밥도 주문했다. 아가가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문했는데 참치와 날치알 두 가지 맛 중 참치로 골랐다. 왜냐하면 내가 두 가지 맛 다 먹어봤는데 날치알은 내 취향이 아니었기 때.문. 아 아이를 위해 주문하는 거라는 걸 둘이 얘기하고 있었는데 직원 분이 김치가 들어가는데 괜찮냐 다정하게 물어봐주셨다. 그래서 우리는 김치는 따로 달라고 말씀드렸음. 언제 와도 다정하고 친절한 잠실새내 맛집 마시찜. 체인점인데도 불구하고 잠실토박이가 추천하는 이유임. 같은 체인점이 같지 않음.

항상 매콤으로 먹다 처음으로 간장을 택해 먹어봤다. 개인적으로 핵취는 매운맛이지라고 생각했지만 간장 또한 나쁘지 않았다. 13,500원에 경험할 수 있는 좋은 런치세트 (비빔국수 사진이 없다 이런) 돼지갈비찜 정식은 9,000원으로 비빔국수는 4,500원의 가격 형성으로 볼 수 있는데 9,000원에 이 정도 퀄리티 갈비찜이면 결단코 나쁘지 않다.

간이 잘 되어있는 갈비찜에 버섯, 떡, 당면사리까지 보글보글 끓는 갈비찜을 바로 먹을 수 있다. 아, 반찬들도 무시 못하게 맛있음. 같이 먹었던 지인도 이 가격에 이 정도면 정말 좋다고 극찬했다. 자기 동네에 있는지 당장 찾아봐야겠다며 실제로 찾는 걸 봄. 그 동네도 맛있는지 물어봐야겠다. 

잠실새내 맛집, 잠실새내 점심 먹을만한 곳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주차공간에, 유아의자에, 무엇보다 친절한 직원분들과 맛있는 음식까지. 아이를 예뻐해주셔서 특히나 감사했다. 애당초 좋아했던 곳을 더 좋아할 수 있게 되었다. 재방문 의사 100%다. 잠실토박이로서 친구들이 물어봐도 추천해주는 요즈음,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석촌호수나 한강 갔다가 가도 좋을 거 같다고 적극추천해주었을텐데 이번에는 벚꽃놀이 갔다가 가라고 추천해줄 수 없어서 아쉬운 요즈음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