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에 해당되는 글 1건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배달을 시켰다. 원래 야식을 잘 먹지도 않을 뿐더러 배달비가 상승하고서는 배민, 요기요, 쿠팡 등의 앱들을 다 삭제했기 때문인데 유난히도 짜장면이 땡기는 날이었다. 왜 이렇게까지 땡길까 싶으면서도 일단 먹자 하는 마음으로 먹을만한 곳들을 검색했는데 그곳이 차이난짬뽕이었다. 후기도 나쁘지 않았고(물론 배달 후기 이벤트가 있긴 했지만), 고기에 대한 자신감이 넘쳐 보여서 차돌이 들어간 메뉴들을 주문해보기로 한 것이다.

주문 이벤트 참여시 주는 건 연유 꽃빵튀김, 수제 야끼만두였고 우리는 야끼만두로 선택했다. 해물 0% 고기와 야채로만 조리, 고기 추가 필수 'NO마진'이라는 말이 인사적이었다. 우리는 찹쌀탕수육(꿔바로우)+식사2(선택)으로 골랐다. 가격은 24,500원이었다. 찹쌀탕수육은 미니 사이즈였고 소, 중으로 고르면 추가비용이 각각 8,000원, 16,000원이 들었다. 메뉴는 고기육짜장, 고기육짬뽕을 골랐고 고기육짬뽕은 1,500원 추가해야 했다.


꿔바로우 미니 사이즈도 양이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야끼만두와 꿔바로우 소스는 같이 왔다. 찍먹파인 편이라 찍어서 야무지게 먹기로 했고 꿔바로우는 나쁘지 않았다. 물론 같이 먹은 친구는 실망한 것 같았지만, 나는 차이난짬뽕 하귀외도점에서 먹은 것 중 제일 괜찮다고 생각했다.
 


제주 중국집에서 먹은 것 중 충격적인 건 이 짬뽕이었는데 일단 고기는 많이 들어가 있고 실제로 고기에 자부심을 느끼는 게 어느 정도 이해가 될 정도로 고기 자체는 맛있었다. 근데 국물이 진짜 무슨 육개장 같았음. 그것도 싱겁고 국물만 많은 육개장.


문제는 이 면이었는데 면도 무슨 와다라멘? ㅋㅋ 직접 뽑는 것도 아닌듯 했다. 그래서 배민 주소 찾아보니까 다른 식당이었음. 배달 전용으로 차이난짬뽕만 따로 하는듯 했다. 설명된대로 전자레인지 써서 쓰긴 했는데 전자레인지 없는 집은 어쩌나 싶었다. 면 자체도 할말하않인데 이럴 거면 왜 굳이 배달 음식을 먹나 하는 생각도 들었음.


차돌+짜장면 조합도 처음이라 설레는 마음이었는데 소스 굉장히 짰다. 아까워서 차돌만 빼서 먹었는데 현타가 또 오더라고.


그리고 차돌박이 아래에 오이가 그렇게 많이 들어 있었다. 짜장면에 오이 올라간 것도 오랜만에 봤는데 차돌 아래에 숨겨져 있어서 오이 싫어하는 사람들 모임 사람들은 소리 지르겠단 생각이 들었음. 이거 보고 주문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빼달라고 요청하기를 추천. 음식물 반 이상을 남긴 건 처음이라 당황스러웠지만, 밤이라 먹는 거 자체가 부담되는 상황에 굳이 취향이 아닌 걸 넣고 싶지 않았다.

솔직히 맛없다고 쓰는 게 너무 싫다. 당연히 맛있다고 쓰고 싶고 친절하다고 쓰고 싶고. 나도 좋은 경험만 하고 싶은데 큰맘 먹고 주문한 야식이 이렇다니 충격적이었다. 다음부터는 카카오맵 무조건 찾아보고 지점 안나오면 주문하지 말아야 하나 생각도 든다. 제주 중국집은 어디를 가야 하나, 어디서 배달 주문을 해야 하나 정말 고민스러워졌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