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코로나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하면서 사람들의 염려와 공포가 증폭된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계획을 바꾸고, 여행을 취소하고, 집에만 머물고, 마스크를 구매하고, 방진복도 챙기고, 비상음식들까지 쟁여두는 걸 보면서 이 상황이 심각하긴 하구나 생각했다. 안전불감증인지 그렇게까지 심각한 건 아닌 거 같은데, 라고 생각했다가도 여행을 위해 공항에 갔다가 깜짝 놀란 일이 있었다. 나도 상황이 상황인 만큼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챙길 수 있는 것들은 다 챙기고, 손도 열심히 씻고 있다. 

그렇지만 뉴스로 보는 것보다 더 확실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현 상황을 볼 수 있는 맵이 있기에 공유해보려고 한다. 내가 알고 있는 건 두 가지이며 자신의 스타일에 잘 맞다 싶은 맵을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첫번째로는 코로나맵이라는 이름의 맵이다. 급상승검색어 12위에 있는 맵이다. 내가 주로 추천하는 맵은 아니지만 나쁘지 않아 추천한다.

코로나맵은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 현황을 알려주는 지도 서비스다. 이동경로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용이하다. 확진자 번호와 이어져있는 선들이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보여준다. 

한눈에 볼 수 있긴 하지만 불편하다. 어디가 어디인지 유심히 봐야하는 단점이랄까. 그렇지만 평소 이동하는 경로가 단순한 사람들은 오히려 보기 편할 것 같다. 자신이 지내는 동네, 이동하는 동네에 있는지 없는지, 지나쳐갔는지 아닌지만 확인하면 되지 않을까 싶은.

내가 주로 이용하는 곳은 이곳이다. 감염자(확진자), 사망자, 환치자, 치사율, 발생국을 전세계적으로도, 국내상황으로도 볼 수 있다. 직관적인 느낌이라 주로 이용하고 또 추천한다. 현재 대한민국 상황은 감염자가 46명으로 오늘 하루동안만 15명이 증가했다. 다행스럽게도 사망자는 없으며, 완치가 12명이다. 의심환자가 만 명이 넘고, 검사중인 사람이 많다. 오늘 상황 때문인지 추가인원이 아주 많다. 결과 음성인 사람이 훨씬 많다. 감기, 독감과 증상이 비슷한 터라 의심된다고 보건소나 병원으로 달려가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의심환자 수만 볼 게 아니라 결과음성인 사람도 꼭 같이 보시길>

이 사이트 주소다. 뉴스는 어떤 의견,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 있어 채널에 따라 공포감 조성이 심한 경우도 있는 듯 하다. 때문에 이렇게 사이트 하나를 즐겨찾기 해둔 후 지속적으로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다.  

날짜별 변동 차트와,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수칙, 확진자 동선, 실시간 뉴스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런 사이트를 만들다니 정말 존경스럽다.

마지막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수칙. 필수 위생수칙 4가지다. 비누로 꼼꼼히 손씻기, 기침할 땐 꼭 가리기(손으로 노노) 마스크 착용, 해외여행력 알리기 까지. 여러모로 상황이 전체적으로 힘든 것 같다. 특별히 졸업시즌, 입학시즌, 겨울에 한철 장사 하시는 분들과 여행 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께 마음이 많이 쓰인다. 부디 같이 이 시기를 이겨낼 수 있기를 기도하는 마음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