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 장기화 때문에 감축운행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다소 당황스러울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했다. 물론 내가 이용하는 버스는 그대로 운행되어 불편함 없이 살고 있지만 감축 운행하는 버스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나 뚜벅이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당황스러울 수 있는 문제일 것 같다. (현지 사람들은 뚜벅이로 여행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고 생각하지만, 반여행자인 내가 봤을 때 실제로는 꽤 있다.)

출근 길 갑자기 봐버렸다. 감축 운행이 실시된 시기는 4월11일, 4월14일 부터였다. 일단 시내버스 대부분은 휴일 시간표로 운행된다고 했다. 정류장마다 운행 시간표가 적혀있는데 +-3분 정도로 정확하다고 보면 된다. 그렇지만 나는 불안해 매일 출근 전 지도앱(카카오맵)으로 확인한다. 출발 10분 전 나가 안전하게 기다리는 게 이제는 습관이 되었다.

시내버스는 토, 공휴일 시간표로 운행되고, 급행버스, 공항 리무진은 따로 적혀있지 않았다. 도대체 어떻게 보고 다니라는 건지 답이 없다. 감회 운행이라고만 적혀있고. 심지어 시행기간도 별도 안내 시까지다. 운전기사분들의 직장은 괜찮을지 걱정이 되는 요즈음이다. 내 일터에는 딱히 문제가 없는 것 같지만 주변에 일자리를 잃거나 강제로 쉬게 된 사람들이 많다. 강제로 쉬게 된 사람들이 제주로 여행을 많이 오더라. 부디 마스크를 꼭.꼭. 껴주기를 부탁드린다. 마스크를 끼지 않았을 경우 출입이 불가한 곳도 꽤 많기 때문이다. 

제주 뚜벅이 여행, 힘들 거라고 생각하지만 꽤 괜찮다. 물론 렌트해 다니는 것 보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자세하고, 지도앱도 정확하다. 여기저기 많이 가는 버스들이 있기 때문에 뚜벅이 걱정 별로 안해도 될 듯. 다만 현재 코로나19 때문에 제주 버스가 감축 운행 중이라는 점은 인지하고 와야 할 것 같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