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월에 살기 시작하면서 정작 애월 근처는 가지 않게 되는 아이러니.
오히려 더 멀리 있는 곳을 즐겨 가는 게 내가 생각해도 이상하지만
서울에 부산에 또 어딘가에 살 때마다 매번 같았다.
가까이에 있는 곳을 낮게 보고, 멀리 있는 곳을 높게 보는.
어디를 가더라도 마음 먹기 나름이며
공간 자체의 역량보다 내 마음 가짐이 조금 더 중요함을
깨닫는 요즘이기에 주변을 더 살펴보기로 했다.
여기도 언제까지 있게 될지 모르니 말이다.

먼저 다녀온 곳은 나홀로나무다.

한국에는 유명한 나홀로나무가 몇 곳 있다.
예를 들어 서울 올림픽공원에 있는 나홀로나무,
그리고 제주 새별오름 근처에 있는 나홀로나무가 그렇다.

사실 새별오름과 그렇-게까지 가깝진 않은 것 같은데
또 가깝다. 그래서 앞에 오름이 붙은듯한데
정작 그 오름은 지금 볼만하지 않아 사람이 적다.
아 이제 곧 있으면 들불축제가 있어 사람이 몰리겠다.


덩달아 새별오름 나홀로나무에도 사람이 거의 없었다.
얼마전에는 줄이 길어서 기다려야 했다고 들었는데
한물 간 걸까.
제주에 오는 사람 자체가 줄어들었다고 하니
자연스러운 흐름일 수도 있겠다.
그래도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이 그나마 사람이 많다.

다만 2월 중순에 다녀오려 했을 때는 이런 상황이었다.
작은 사다리 같은 걸 타고 건너가야 했는데
무게를 버티지 못했는지 박살이 나 있었다.
이런. 점프능력이 좋은 사람이 아니라면
가기 어려울 수 있겠다고 느꼈다.
아예 아래로 내려가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손을 잡고 올라가는 게 나을듯 하다.
멋진 장소에서 잘 찍는 사진도 중요하지만
그것도 일단 건강할 때 의미있으니
다치지 않도록 조심했으면 한다.

날씨 좋은 날 새별오름과 그 근처는 무척 아름답다.
잎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더욱 산뜻하고 예쁘겠지.

새별오름과 나홀로나무 그리고 같이 가기 좋은 
성이시돌목장에 다녀왔다.
이곳은 자유롭게 오픈되어 있는 입장료 없는 명소이다.
그래서인지 언제 가도 사람이 많은듯.
안에는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
우유 아이스크림이 제법 맛있다.
이제 날씨도 풀리니 더 많은 사람들이 가겠구나.

포토존도 있고 바람을 피할 수 있는 곳도 있다.
무엇보다 평화롭게 노는 말들을 보면
힐링이 자연스럽게 된다.

요즘 같이 정신 없고, 갈팡질팡 혼란스러울 때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을 즐겨 다녀야겠다.
쓰레기 버리지 말고 자연 지키면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