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산 라멘 맛집 휘니치로 돈코츠라멘 츠케멘 맛있음

오늘은 안산에서 다녀온 휘니치로 라는 라멘 맛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안산 고잔동에 위치해있는 라멘집으로 예전에는 큐슈라멘마차였다고 한다. 프랜차이즈 창업 하겠다고 이름을 바꿨다고 하는데 왜인지 아직 네이버플레이스 정보에는 변경되어있지 않다. 왜 바꾸지 않는지 너무 궁금한데 물어보진 않았다. 이유가 있겠지 뭐- 하면서 그냥 넘기기. 어쨌든 나름 유명한 라멘집이라고 하기에 한 번 가봤다. 안산 갈 일이 자주는 아니더라도 아주 가아아아끔 생기더라. 수원 만큼 이랄까. 어쨌든 그 때마다 그 지역 맛집을 하나씩 털어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휘니치로 였던 거다. 위치는 고잔동이다. 아니 고잔동이라고 네이버에 나와있다. 근데 지도 상으로 보면 중앙동임. 중앙역이랑 가장 가깝고.


휘니치로 (큐슈라멘마차)
031-414-8288  
고잔동 539-12 골든게이트빌
금토일 11:30 - 23:00
브레이크타임X
평일 11:30 - 23: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큐슈라멘마차, 휘니치로에서 먹었던 라멘들

우리가 주문한 건 돈코츠라멘(8,000)과 츠케멘(9,500)이다. 츠케멘, 처음 보시는 분이 계실까봐 설명드리자면 간단히 말해 차슈소스에 찍어먹는 라멘이다. 모밀로 따지자면 판모밀 느낌이랄까. 상세 사진이 없어서 아쉽지만 위 사진의 건너편에 있으니 대충이라도 보시길 (죄소오옹) 츠케멘은 다른 곳에서 먹었던 것과 좀 다른 맛이었다. 아니 이곳 메뉴가 전체적으로 그랬다. 소스 맛만 느꼈을 때는 차슈소스 맛이 정말 진하고, 좀 짰다. 그렇지만 라멘 면을 넣어서 먹으면 딱 적당하달까. 아주 맛있었다. 다만 기름끼가 꽤 있는 편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듯. 또한 안산 라멘 맛집 휘니치로의 돈코츠라멘과 츠케멘은 차슈 느낌도 굉장히 달랐다. 다른 메뉴 두 가지를 주문, 참 잘했다 싶더라. 다음에 가도 또 다른 메뉴라 같이 주문하고 싶다.

휘니치로 돈코츠라멘

돈코츠라멘은 다른 곳과 달리 사골맛이 강하게 나는 육수다. 그냥 사골맛이라기 보다는 돈코츠 특유의 진한 맛이 나는데 아주 맛있다. 면도, 계란도, 차슈도 정말 맛있었다. 모두 추가해서 먹을 걸 하고 아쉬웠을 정도랄까. 다시 간다면 다 추가해서 먹겠노라 다짐했다. 면발도 적당하고 맛도 좋고, 친절했다. 분위기는 이자카야 느낌이 났고, 혼밥 하기에도 좋고. 서울에도 이런 곳이 있으면 방문하고 싶다 싶었을 정도. 

프랜차이즈 작업이 얼른 이루어져서 여기저기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그 전에는 안산 가서 먹어야하겠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원래

오늘을 살았다 나의 오늘을 담은 이야기

,